말씀을 일하게 하십시오

말씀을 일하게 하십시오
Working The Word

“사람이 마음으로 믿어 의에 이르고 입으로 시인하여 구원에 이르느니라”(롬 10:10)

종종 우리는 “말씀이 일한다(the Word works)”라고 말합니다. 그렇습니다. 말씀은 일합니다. 그러나 실제로는 “당신이 말씀을 일하게 할 때에만” 말씀은 일합니다. 말씀은 스스로 알아서 일하지 않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말씀을 주셔서 그에 따라 살게 하셨습니다. 이는 당신이 말씀을 믿고 사랑하며 기뻐 뛰면서 노래할 수 있지만, 말씀대로 행하기 전에는 말씀이 당신에게 아무 효력이 없을 것이라는 의미입니다. 말씀을 행해야 합니다. 축복은 거기에 있습니다. “자유롭게 하는 온전한 율법을 들여다보고 있는 자는 듣고 잊어버리는 자가 아니요 실천하는 자니 이 사람은 그 행하는 일에 복을 받으리라”(약 1:25)

어떻게 말씀을 행하거나 일하게 할 수 있습니까? 로마서 10:10이 그 방법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사람이 마음으로 믿어 의에 이르고 입으로 시인(고백)하여 구원에 이르느니라” 여기에서 “시인(고백)”은 잘못을 다른 누군가에게 말한다는 뜻이 아닙니다. 시인한다는 말은 헬라어 “호몰로게오(homologeo)”인데, 동의하여 똑같은 것을 말한다는 뜻입니다. 즉 하나님께 동의하여 같은 것을 말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성경이 고린도후서 5:17에서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새로운 피조물이라”라고 말씀하면, 당신은 그 말씀에 동의하여 “나는 새로운 피조물이다”라고 확언하는 것입니다. 만일 “나는 내가 새로운 피조물인지 잘 모르겠어”라고 말한다면, 당신은 그 말씀을 무효화시키는 것이며, 그러면 말씀이 당신의 삶에서 일하지 않을 것입니다. 당신이 새로운 피조물이라고 “느껴야” 하는 것이 아닙니다. 말씀이 그렇다고 하기 때문에 당신도 믿고 같은 것을 확언하는 것입니다. 당신이 입으로 말씀을 고백할 때, 그 고백이 말씀이 말하는 메시지의 실재로 당신을 쏘아 올려 줍니다. 그러므로 항상 말씀에 기초한 고백을 하십시오.

성경은 “너희 안에 계신 이가 세상에 있는 자보다 크심이라”(요일 4:4)라고 말씀합니다. 같은 것을 확언하십시오. 결코 두려워하거나 사탄의 말에 신경 쓰지 마십시오. 그것이 바로 당신이 그분께 반응하는 방식입니다. 히브리서 13:5-6은 말씀합니다. “그가 친히 말씀하시기를…그러므로 우리가 담대히 말하되…” 하나님께서는 그분이 말씀하신 것을 우리도 담대히 말할 수 있도록 말씀을 주셨습니다. 이는 말씀을 고백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간단히 설명해줍니다. 말씀을 고백하는 것은 곧 말씀에 반응하는 것입니다. 그렇게 할 때, 말씀을 일하게 하여 당신의 삶에 결과를 가져옵니다.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말씀을 제게 주셔서 그 말씀을 따라 살고, 말씀을 사용함으로써 영광스럽고 항상 이기며 승리하는 삶을 창조하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저는 건강하고 강하며 형통합니다. 저의 가족과 직장과 사역은 대단히 번창합니다! 증가와 확장을 위한 아버지의 은혜가 제 삶에서 매일 증가하고 있습니다. 저는 그리스도와 함께 다스리며 주님께 영광과 영예를 드립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약 1:25, 고후 3:18

1년 성경읽기
빌 1:1-30
사 33-34

2년 성경읽기
요 3:1-8
왕상 7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