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을 얻으십시오, 지혜를 얻으십시오

말씀을 얻으십시오, 지혜를 얻으십시오

Get The Word… Get Wisdom

 

“이 세상 지혜는 하나님께 어리석은 것이니 기록된 바 하나님은 지혜 있는 자들로 하여금 자기 꾀에 빠지게 하시는 이라 하였고”(고전 3:19)

 

만약 당신이 성공하고 번영하며 영광스러운 삶을 살고자 한다면, 당신은 반드시 말씀을 알고, 이해하며, 말씀에 의해 살아야 합니다. 이전에 주 예수님께서는 유대인들에게 주목할 만한 말씀을 하셨습니다. “…너희가 성경도, 하나님의 능력도 알지 못하는 고로 오해하였도다”(마 22:29) 많은 사람들이 하나님의 말씀에 무지하므로 이것을 놓치고, 하나님의 지혜 바깥에서 기능합니다. 이것이 말씀에 대한 올바른 가르침이 중요한 이유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당신을 자유하게 하여 당신이 초월적인 삶을 살 수 있도록 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하나님의 지혜입니다. 이것은 당신이 삶에서 어떤 경험을 했든지, 누가 당신의 조언자이든지, 당신이 얼마나 많은 책을 읽었든지, 혹은 당신이 삶에서 무엇을 보아왔든지 상관이 없습니다. 만약 당신 안에 말씀이 없다면 하나님의 지혜가 없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당신은 탁월할 수 없습니다. 사람의 지혜가 어느 정도 당신을 인도할 수는 있지만, 오직 하나님의 지혜만이 어느 곳으로든지 당신을 인도할 수 있습니다. 지혜가 무엇입니까?

지혜는 하나님의 계시이며 실재에 대한 통찰력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에 대한 지식은 당신이 미처 생각하기도 전에 하나님의 방법을 알고, 말하고, 바른 시간에 바른 일을 하도록 당신 안에 있는 하나님의 지혜를 불러일으킵니다. 모세를 생각해 보십시오. 그가 이스라엘 자손들과 함께 홍해 앞에 서 있었을 때 하나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손을 바다 위로 내밀어 그것이 갈라지게 하라!”

만약 그곳에 과학자들이나 철학자들이 있었다면, 아마도 그들은 분개하며 모세를 향해 불평하였을 것입니다. “하나님이 당신 손에 든 지팡이로 이 넓은 바다를 가르라고 말씀하셨다고요? 그렇게는 절대로 안 될 겁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모세는 이미 주님의 말씀을 들었고, 그분의 지혜대로 행하였습니다. 그는 그가 지시 받은 대로 행했고, 바다는 갈라졌습니다. 갈라진 바다는 양쪽으로 벽이 되었고 이스라엘 자손들은 마른 땅을 걸어갔습니다(출 14:21-22). 이것은 하나님의 지혜가 나타난 것이었습니다.

진정한 지혜는 성령님의 지혜이며, 이것은 말씀에 의해 옵니다. 그리고 묵상을 통해 하나님의 말씀은 당신의 영에 뿌리를 내리고, 당신 안에서 “프로네시스(phronesis:헬라어)” 즉 의의 지혜와 사고방식을 생산합니다.

 

기도

사랑하는 하늘 아버지, 당신의 말씀을 통해 지혜를 사용할 수 있게 해 주심을 감사 드립니다. 그리스도는 저에게 지혜가 되셨습니다. 그러므로 저는 신성한 지혜로 행합니다. 저는 영적인 실재를 이해할 수 있는 초자연적인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언제나 당신의 온전한 뜻 안에서 걷습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고린도전서 1:30

너희는 하나님께로부터 나서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고 예수는 하나님께로서 나와서 우리에게 지혜와 의로움과 거룩함과 구속함이 되셨으니

 

고린도전서2:6

그러나 우리가 온전한 자들 중에서 지혜를 말하노니 이는 이 세상의 지혜가 아니요 또 이 세상의 없어질 관원의 지혜도 아니요

 

잠언 4:7-9

지혜가 제일이니 지혜를 얻으라 무릇 너의 얻은 것을 가져 명철을 얻을지니라  그를 높이라 그리하면 그가 너를 높이 들리라 만일 그를 품으면 그가 너를 영화롭게 하리라  그가 아름다운 관을 네 머리에 두겠고 영화로운 면류관을 네게 주리라 하였느니라

 

1년 성경읽기

눅 6:17-49

신 31-32

 

2년 성경읽기

롬 3:13-19

시 95-96

“말씀을 얻으십시오, 지혜를 얻으십시오”에 대한 한개의 댓글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