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은 신뢰할 수 있습니다

말씀은 신뢰할 수 있습니다

The Word Is Trustworthy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능력과 강림하심을 너희에게 알게 한 것이 교묘히 만든 이야기를 따른 것이 아니요 우리는 그의 크신 위엄을 친히 본 자라”(벧후 1:16)

 

하나님의 말씀은 전적으로 신뢰할 수 있으며 의지할 수 있습니다. 마태복음 24:35은 말씀합니다. “천지는 없어질지언정 내 말은 없어지지 아니하리라”

성경은 분명한 하나님의 말씀이며, 예수 그리스도와 그분의 속량사역 곧 그분의 대속적 죽음과 장사됨과 부활 그리고 영광스런 승천에 대한 기사입니다. 성경 전체가 그분의 속량사역과 관계된 모든 것, 우리를 대신하여 그분이 이루신 일들의 결과, 그리고 그분의 죽음에 봉인된 언약을 연대순으로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런 기사들은 우리에게 전해진 그대로 참되며 신뢰할 뿐 아니라 우리로 하여금 그것을 따라 살게 하기 위해 주어진 것입니다.

예를 들어, 베드로는 그의 서신에서 마태복음 17장의 이야기를 언급합니다. 그는 어떻게 자신과 야고보와 요한이 “그의 크신 위엄을 친히 본 자”, 즉 예수님의 얼굴이 해 같이 빛나고 옷이 눈부시게 변모하는 모습을 본 자가 되었는지를 설명했습니다. 그들은 산 위에서 모세와 엘리야가 나타나는 것을 보았습니다. 심지어 그들은 하늘로부터 “이는 내 사랑하는 아들이요 내 기뻐하는 자니 너희는 그의 말을 들으라”고 말씀하시는 음성도 들었습니다(마 17:5).

그러나 그는 성령에 힘입어 우리에게 말합니다. “또 우리에게는 더 확실한 예언이 있어 어두운 데를 비추는 등불과 같으니 날이 새어 샛별이 너희 마음에 떠오르기까지 너희가 이것을 주의하는 것이 옳으니라”(벧후 1:19) 비록 그들이 그 영광을 친히 본 자들이긴 하지만 그들의 경험보다 더 신뢰할 수 있는 것이 있었습니다. 그들이 가졌던 아름답고 영광스런 경험들을 능가하여 하나님의 말씀이 경험보다 더욱 확실하다는 것을 베드로는 알았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고수하십시오. 그것은 우리의 경험보다 더 확실합니다! 당신의 몸에 고통이나 아픈 증상이 있더라도 개의치 마십시오. 말씀은 전적으로 신뢰할 수 있으며 의지할만합니다.

말씀이 효과가 없는 것처럼 느껴지거나 겉으로는 상황이 변하지 않는 것처럼 보일 수 있지만, 그렇더라도 말씀을 고수하십시오! 당신의 영 안에서 승리의 신호를 얻기까지 당신 자신과 하나님과 그 상황에 대해 계속해서 말씀을 선포하십시오.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제가 말씀대로 살고 말씀 위에 제 삶을 세우게 하는 더 확실한 예언의 말씀으로 받아들일 때 그 말씀이 말하는 것의 열매를 맺는 제 안에 역사하시는 아버지의 영원하신 말씀의 능력에 감사드립니다! 아버지의 말씀의 능력으로 저는 오늘 그리고 날마다 믿음의 선한 싸움에서 승리합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딤전 1:18(GNB), 마 24:35

 

1년 성경읽기

행 25:1-12

시 7-10

 

2년 성경읽기

눅 9:18-27

수 13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