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은 당신을 비추는 거울입니다

말씀은 당신을 비추는 거울입니다

The Word Is Your Reflection

 

“너희는 말씀을 행하는 자가 되고 듣기만 하여 자신을 속이는 자가 되지 말라”(약 1:22)

 

하나님의 말씀은 우리가 그에 따라 살고 행하기 위한 것입니다. 그러나 몇몇 그리스도인들은 말씀에 “복종하려고” 애쓰고 있습니다. 바로 그것이 그들의 문제입니다. 말씀은 우리가 복종하기 위해 있는 것이 아닙니다. 구약에서 하나님께서는 이스라엘 백성에게 율법 즉 복종해야 할 계명을 주셨지만, 그들은 복종할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하나님께서는 그 명령을 바꾸셨습니다. 하나님께서는 말씀하셨습니다. “그러나 그 날 후에 내가 이스라엘 집과 맺을 언약은 이러하니 곧 내가 나의 법을 그들의 속에 두며 그들의 마음에 기록하여 나는 그들의 하나님이 되고 그들은 내 백성이 될 것이라 여호와의 말씀이니라”(렘 31:33)

결과적으로, 신약에서 당신은 말씀에 복종하도록 부름 받지 않았습니다. 왜냐하면 당신은 말씀으로 태어났기 때문입니다. 당신은 말씀과 하나가 되었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당신이 누구인지를 보여주는 당신을 비추는 거울입니다. 그러므로 당신은 말씀을 이해할 수 있고 그에 따라 행동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말씀을 따라 행동하기 위해 말씀을 듣고 공부하며 이해하고 묵상합니다.

고린도후서 3:18은 말씀합니다. “우리가 다 수건을 벗은 얼굴로 거울을 보는 것 같이 주의 영광을 보매 그와 같은 형상으로 변화하여 영광에서 영광에 이르니 곧 주의 영으로 말미암음이니라” 당신은 말씀을 들여다볼 때 자신을 보는 것입니다. 말씀은 당신을 비춰줍니다. 예를 들어, 말씀이 “하나님이 죄를 알지도 못하신 이를 우리를 대신하여 죄로 삼으신 것은 우리로 하여금 그 안에서 하나님의 의가 되게 하려 하심이라”(고후 5:21)라고 말할 때 당신은 그것에 “복종”해야 하는 것이 아닙니다. 이 말씀은 단순히 당신이 누구인지, 즉 당신이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님의 의라는 것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당신의 감각들이 다르게 말하더라도 상관없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이미 당신이 그리스도 안에서 누구인지를 보여 주셨습니다. 그러므로 그에 따라 행하십시오.

당신에게 있는 하나님의 형상을 받아들이고 시인하며 그 빛 가운데 걸어가는 것이 말씀을 행하는 것입니다. 당신이 하나님의 거울 즉 말씀을 들여다볼 때 당신은 하나님의 영광을 보게 되며 그것이 바로 당신입니다! 당신이 말씀을 들여다보면 볼수록 당신은 말씀에서 본 대로 될 것입니다. 당신은 삶에서 변화되어 영광에서 영광에 이르게 될 것입니다. 할렐루야!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저의 삶에 미치는 아버지의 말씀의 영향력에 감사드립니다. 아버지의 말씀은 저의 영에 두신 엄청난 영광을 비추는 거울입니다. 제가 그 거울을 들여다볼 때 저는 성령에 의해 제가 본 형상대로 영광에서 영광으로 변화될 것입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야고보서 1:22-25

너희는 말씀을 행하는 자가 되고 듣기만 하여 자신을 속이는 자가 되지 말라 누구든지 말씀을 듣고 행하지 아니하면 그는 거울로 자기의 생긴 얼굴을 보는 사람과 같아서 제 자신을 보고 가서 그 모습이 어떠했는지를 곧 잊어버리거니와 자유롭게 하는 온전한 율법을 들여다보고 있는자는 듣고 잊어버리는 자가 아니요 실천하는 자니 이 사람은 그 행하는 일에 복을 받으리라

 

1년 성경읽기

행 1:1-26

대하 1-4

 

2년 성경읽기

고후 1:1-11

전 9-10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