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에 당신의 느낌을 복종시키십시오

말씀에 당신의 느낌을 복종시키십시오

Subject Your Feelings To The Word

 

“네가 만일 네 입으로 예수를 주로 시인하며 또 하나님께서 그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것을 네 마음에 믿으면 구원을 받으리라”(롬 10:9)

 

몇몇 그리스도인에게 “당신이 어떻게 구원받았는지 아시나요?”라고 물어보면, 그들은 “저는 이제 하나님과 가까워진 것을 느껴요.”라고 답할 것입니다. 이것은 잘못된 대답입니다. 구원이나 거듭남은 당신의 느낌과는 관계가 없습니다. 당신이 하나님께 가까워졌다는 느낌이 그렇게 느끼지 않는 다른 그리스도인들보다 더 당신을 그분과 가까워지게 만드는 것은 아닙니다. 느낌은 그것과 관련이 없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믿음의 문제입니다. 성경은 말씀합니다. “너희는 그 은혜에 의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받았으니…”(엡 2:8) 우리는 감정이나 마음의 산물이 아니라 하나님께서 우리에 대해 말씀하신 그런 존재입니다.

당신의 느낌이나 감정에 지배당하지 마십시오. 육체적인 감각에 의해 지배 받기를 거절하십시오. 사단의 전략 중 하나가 사람들을 감정의 노예로 만드는 것입니다. 그래서 당신이 감정과 “싸워야” 하는 것입니다. 당신의 감정을 하나님의 말씀의 통치에 복종시키십시오.

성경은 구원에 대해서, 당신이 만일 입으로 예수님을 당신의 주님으로 고백하고 하나님께서 예수님을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셨다는 것을 마음에 믿으면 구원은 당신의 것이라고 말씀합니다. 당신은 어둠의 왕국에서 빛의 왕국으로 쏘아 올려졌습니다(롬 10:9). 그 즉시 당신의 영은 하나님의 생명과 본성으로 다시 태어납니다. 하나님의 말씀이 당신이 거듭났다는 증거이지, 당신의 느낌이 아닙니다. 로마서 8:16은 말씀합니다. “성령이 친히 우리의 영과 더불어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인 것을 증언하시나니”

느낌은 진리를 속입니다. 느낌은 상황과 환경에 따라 변하지만 하나님의 말씀은 변하지 않습니다. 오직 하나님의 말씀만을 믿고 받아들이고 그에 따라 사십시오.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자연적인 감각의 평범한 차원을 뛰어넘는 삶으로 저를 인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는 구원의 축복, 즉 해방과 신성한 건강과 보호와 번영과 온전함 안에서 번영하며, 그리스도의 죽음과 장사됨과 부활로 말미암아 온전해졌습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행 2:21, 고후 4:13, 롬 10:9-10

 

1년 성경읽기

막 15:1-20

민 32-33

 

2년 성경읽기

마 22:15-22

출 21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