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로 축복하고 창조하십시오

말로 축복하고 창조하십시오
Bless And Create With Words

“하나님이 그들에게 복을 주시며 이르시되 생육하고 번성하여 여러 바닷물에 충만하라 새들도 땅에 번성하라 하시니라”(창 1:22)

창세기 1장은 어떻게 하나님이 세상을 창조하셨는지 분명히 말해주고 있습니다. 특히 20-21절은 정확히 하나님이 무엇을 하셨는지를 알려줍니다. 그분은 말씀하셨습니다. 그분이 “~이(가) 있으라”라고 말씀하시자 말씀하신 것이 존재하게 되었습니다. 이후 22절에서 우리는 그분이 창조하신 모든 생명체를 축복하신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르시되 생육하고 번성하여 여러 바닷물에 충만하라 새들도 땅에 번성하라 하시니라”

하나님은 창조하시기 위해 말씀하셨고, 말씀으로 창조물을 축복하셨습니다. 그분이 “생육하고 번성하라”라고 말씀하신 것은 번성할 능력, 즉 놀랍게 증가하고 널리 뻗어나갈 능력을 창조물 안에 불어넣으신 것입니다. 그분은 이것을 말로 하셨습니다. 마찬가지로 인간을 창조하신 후에도 똑같이 하셨습니다. 창세기 1:27은 “하나님이 자기 형상 곧 하나님의 형상대로 사람을 창조하시되 남자와 여자를 창조하시고”라고 말씀합니다.

이어 28절에서 우리는 그분이 “생육하고 번성하여 땅에 충만하라, 땅을 정복하라, 바다의 물고기와 하늘의 새와 땅에 움직이는 모든 생물을 다스리라”라고 말씀으로 축복하신 것을 읽습니다. 하나님께서 인간을 그분의 형상과 모양대로 창조하신 것에 주목하십시오(26절). 이는 그분이 인간을 그분처럼 보이도록(형상으로) 만드셨으며 그분처럼 기능하도록(같은 모양으로) 창조하셨다는 의미입니다.

그러므로 하나님께서 말씀으로 창조하고 축복하셨다는 의미는 우리의 말에도 그분처럼 기능할 수 있는 능력이 있으므로 그렇게 해야 한다는 뜻입니다. 우리는 말로 축복하고 창조합니다. 당신의 말은 정말 중요합니다. 그러므로 당신의 삶에 대한 하나님의 뜻과 목적과 일치하는 말만을 하십시오.

잠언 18:21은 “죽고 사는 것이 혀의 힘에 달렸나니”라고 말씀합니다. 축복과 창조적이고 교훈적인 말, 즉 평화와 건강과 형통의 말을 하는데 당신의 혀를 사용하십시오. 축복하십시오. 즉 말로 당신의 재정과 사업과 모든 삶의 영역에 배가와 증가, 많은 결실과 생산성을 일으키는 능력을 불어넣으십시오.

하나님께서 당신에게 건전한 혀를 주신 것(잠 15:4)은 당신을 향한 그분의 운명과 완전한 뜻에 일치하도록 당신의 삶의 환경을 창조(또는 재창조)하게 하기 위해서입니다. 말로 항상 초자연적인 삶을 살아가십시오.

고백
내게 줄로 재어준 구역은 아름다운 곳에 있으며 나의 유업은 실로 아름답습니다. 나는 하나님의 영광의 빛 가운데 행합니다. 나는 성공한 사람입니다. 나는 형통과 건강과 의 가운데 걷습니다. 하나님을 송축합니다!

참고 성경
약 3:2, 잠 15:4

1년 성경읽기
히 2
렘 36-37

2년 성경읽기
요 9:8-17
대상 2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