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은 곧 당신의 기회입니다

도전은 곧 당신의 기회입니다

Challenges Are Your Opportunities

 

“어려움을 훈육으로 여기고 감당하십시오. 하나님께서는 당신을 그분의 자녀로서 대하십니다. …훈육이 그 당시에는 즐겁기는커녕 고통스러워 보이기만 합니다. 그러나 나중이 되면 훈육으로 훈련된 사람들에게는 그로 인해 의와 평화의 추수가 있습니다.”(히 12:7-11, NIV)

 

성경은 “여호와의 눈은 온 땅을 두루 감찰하사 전심으로 자기에게 향하는 자들을 위하여 능력을 베푸시나니”(대하 16:9)라고 말합니다. 이는 주님께서 살펴보시며 당신을 위해 그분의 영광을 나타낼 기회를 찾고 계신다는 의미입니다. 그분은 당신을 결코 혼자 내버려두지 않습니다. 또한 당신을 실망시키지도 않으십니다. 성경은 주님께서 우리가 연약함을 느낄 때 동정하시는 분임을 알려줍니다(히 4:15). 그분은 당신이 언제 고통을 겪는지 아시며 어떤 곤경에서든지 당신을 구출하고자 하십니다.

모든 인간의 필요는 하나님이 축복하실 수 있는 기회입니다. 그분께서는 모든 사람의 필요를 채워주시기를 원하십니다. 사실 그분은 이미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그 일을 행하셨지만 아직 그분이 어떤 것을 하셨는지 잘 몰라서 받아들이지 못한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당신이 문제를 겪고 있을 때, 즉 정복할 수 없을 것 같은 어려운 상황에 마주했을 때가 바로 당신이 기적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하나님께서는 결코 당신에게 등을 돌리시지 않습니다. 하나님의 갈망은 당신이 그러한 도전을 통해 간증을 하는 것입니다.

이것을 이해한다면 시험이나 시련, 박해를 마주하거나 인생의 폭풍과 압박이 당신에게 불어닥칠 때 당신의 간증이 가까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마주하는 도전에 무너지는 이유는 모든 도전적인 상황은 곧 생기게 될 간증을 의미한다는 것을 깨닫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말씀은 “너희가 여러 가지 시험을 당하거든 온전히 기쁘게 여기라”(약 1:2)라고 말합니다.

요한일서 4:4은 “자녀들아 너희는 하나님께 속하였고 또 그들을 이기었나니 이는 너희 안에 계신 이가 세상에 있는 자보다 크심이라”라고 말씀합니다. 더 크신 분이 당신 안에 계십니다. 그러므로 당신 앞에 놓인 도전은 당신의 밥입니다(민 14:9). 그것이 건강문제든 재정문제든 직장에서의 도전이든 상관 없습니다. 두려워 떨기를 거절하십시오. 오히려 믿음에 강해져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십시오. 현재 상황을 하나님의 능력이 나타나는 당신의 기회로 여기십시오!

 

기도

은혜로우시고 사랑하시는 아버지, 진실로 당신의 신실함과 사랑은 끝이 없습니다. 제 속사람에 당신의 힘이 있음을 감사합니다. 도전들은 제 밥입니다. 제가 성령님의 힘과 능력으로 충만하며 그분께서 저를 영원한 승리 행렬로 인도하시기 때문입니다. 저를 영원히 승리하는 자가 되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야고보서 1:2-4

내 형제들아  너희가 여러가지 시험을 당하거든 온전히 기쁘게 여기라 이는 너히 믿음의 시련이 인내를 만들어 내는 줄 너희가  앎이라  인내를 온전히 이루라  이는 너희로 온전하고 구비하여 조금도 부족함이 없게 하려 함이라

고린도후서 4:8-9

우리가 사방으로 욱여쌈을 당하여도 싸이지 아니하며 답답한 일을 당하여도 낙심하지 아니하며 박해를 받아도 버린 바 되지 아니하며 거꾸러 뜨림을 당하여도 망하지 아니하고

1년 성경읽기

요 3:1-21

삼하 22

 

2년 성경읽기

고전 4:11-21

잠 2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