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 자신을 넘어서서 생각하십시오

당신 자신을 넘어서서 생각하십시오

Think Beyond Yourself

 

“우리 가운데서 역사하시는 능력대로 우리가 구하거나 생각하는 모든 것에 더 넘치도록 능히 하실 이에게”(엡 3:20)

 

오늘의 본문구절은 우리 안에 역사하는 능력 즉 안으로부터 나오는 능력이 있음을 보여줍니다. 그것은 성령의 능력입니다. 당신은 그 능력이 매번 당신을 위해 일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그 능력은 당신의 영 안에 있기 때문에 그것을 역사하게 하는 것은 당신의 책임입니다. 디모데후서 1:6은 말씀합니다. “네 속에 있는 하나님의 은사를 불일듯하게 하라.”

마태복음 14장에서 우리는 주님께서 이 능력을 풀어놓으시고 나타내신 것을 봅니다. 엄청난 군중이 주님께 모여들었고 주님께서는 그들을 긍휼하게 여기셨습니다. 그래서 주님께서는 그들에게 사역하시며 아프고 고통 당하는 많은 사람들을 치유하셨습니다. 그러나 저녁이 되자, 제자들은 주님께 그 군중을 해산시키실 것을 제안하였습니다. “여기는 빈 들이고 날도 이미 저물었습니다. 그러니 무리를 헤쳐 보내어 제각기 먹을 것을 사먹게 마을로 보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마 14:15, 새번역) 그들은 주님을 설득했습니다.

이때 놀라운 일이 일어났습니다. 예수님께서는 군중들을 돌려 보내는 대신 그들을 풀밭에 앉게 하시고, 빵 다섯 개와 물고기 두 마리를 들고 축사하신 다음 떼어서 제자들에게 주어 무리를 먹이셨습니다. 예수님께서는 다른 사람들을 축복하기 위해 그분 안에 능력을 지니고 계셨습니다.

항상 당신은 자신을 넘어서서 생각해야 합니다. 당신이 자신에게만 관심을 갖고 당신이 원하는 모든 것이 오로지 당신 자신을 기쁘게 하는 것이라면, 당신 안에 있는 그 능력은 결코 역사하지 않을 것입니다. 하나님의 능력은 하나님의 왕국을 위해, 즉 당신이 당신의 세상에 축복이 되기 위해 당신에게 주어졌습니다. 당신은 하나님의 영광과 능력이 밖으로 나오는 통로이며, 당신의 세상을 향해 뻗으신 하나님의 축복의 손입니다. 결코 그것을 잊지 마십시오.

당신이 다른 사람들을 돕기 위해 손을 뻗을 때 당신 안에 주님께서 맡겨 놓으신 더 위대한 보물들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당신은 신성한 축복의 통로로서 부름 받았다는 것을 이해하십시오. 그 부르심을 이해할 때 당신은 진정한 기쁨과 성취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의 삶에 긍정적으로 영향을 주기 위해 당신 자신을 넘어서서 생각하십시오.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저를 신성한 축복의 통로로 만들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아버지의 위대함을 찬양하기 위해 저를 축복하셔서 아버지의 은혜와 자비, 지혜, 영광, 능력의 표현이 되게 하셨습니다. 오늘 저를 통하여 아버지의 빛이 매우 밝게 빛나고 있으며, 아버지의 능력이 오늘 저의 세상에 도움과 즐거움과 기쁨을 가져옵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빌립보서 2:4

각각 자기 일을 돌볼뿐더러 또한 각각 다른 사람들의 일을 돌보아 나의 기쁨을 충만하게 하라

로마서 15:1-3

믿음이 강한 우리는 마땅히 믿음이 약한 자의 약점을 담당하고 자기를 기쁘게 하지 아니 할 것이라 우리 각 사람이 이웃을 기쁘게 하되 선을 이루고 덕을 세우도록 할지니라 그리스도께서도 자기를 기쁘게 하지 아니하셨나니 기록된 바 주를 비방하는 자들의 비방이 내게 미쳤나이다 함과 같으니라

누가복음 12:48

알지 못하고 맞을 일을 행한 종은 적게 맞으리라 무릇 많이 받은 자에게는 많이 요구할 것이요 많이 맡은 자에게는 많이 달라 할 것이니라

 

1년 성경읽기

요 20:19-31

대상 23-25

 

2년 성경읽기

고전 16:1-12

전 5-6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