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 안에 있는 완벽한 영광을 들여다보십시오

당신 안에 있는 완벽한 영광을 들여다보십시오

Look Inwards For The Perfect Glory

 

“하나님이 그들로 하여금 이 비밀의 영광이 이방인 가운데 얼마나 풍성한지를 알게 하려 하심이라 이 비밀은 너희 안에 계신 그리스도시니 곧 영광의 소망이니라”(골 1:27)

 

출애굽기 24:16은 주님의 영광이 어떻게 시내 산 위에 머무르고 그 영광의 구름이 엿새 동안 산을 뒤덮고 있었는지를 말해줍니다. 하나님의 임재의 영광은 눈에 보이는 구름의 형태로 시내 산 위에 임했습니다. 광야에 있던 유대인들에게는 하나님의 영광이 물리적으로 나타나기가 더 쉬웠습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감각에 속한 사람들이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오늘날에도 여전히 교회 안에는 하나님의 영광에 대해 물리적인 관점에서 말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교회 모임 가운데 임한 하나님의 영광에 대해 얘기할 때 그들은 구약시대처럼 구름이나 어떤 물리적인 나타남을 보길 기대합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건물이나 어떤 환경 가운데 그분의 영광을 나타내는 것 이상의 뜻을 가지고 계십니다.

분명히 어떤 사람들은 방을 가득 채운 구름처럼 어떤 물리적인 나타남을 본다면 더 담대한 믿음을 갖게 될 것입니다. 그러나 그것은 그들이 하나님의 것에 있어서 어린아이이기 때문입니다. 그들은 아직 하나님의 영광의 나타남에 있어서 더 높은 수준의 이해에 도달하지 못한 사람들입니다. 주 예수님께서는 하나님의 왕국은 눈에 보이는 것이 아니며 환경 가운데서 찾을 수 있는 것이 아니라고 분명히 말씀하셨습니다. 하나님의 왕국은 당신 안에, 즉 당신의 심령 안에 있다고 말씀하셨습니다(눅 17:20-21).

하나님의 놀라운 영광은 당신의 영 안에 있습니다! 당신 안에 계신 그리스도가 바로 하나님의 완벽한 영광이십니다. 할렐루야! 에베소서 3:20은 이것을 “우리 안에서 역사하시는 능력”이라고 말씀합니다.

당신 안에서 역사하는 능력은 성령님이십니다. 그분은 하나님의 영광이시며, 당신 안에 살고 계십니다. 말씀이 “당신의 환경 안에 역사하시는 능력”이라고 말하지 않는 것에 주목하십시오. 그렇습니다! 그 기름부음은 당신 안에서부터 역사합니다. 그러므로 안을 들여다 보십시오. 영광은 당신 안에 있습니다.

 

기도

사랑하는 하늘 아버지, 제 안에서 역사하시는 당신의 능력으로 인해 감사 드립니다. 저는 당신의 완벽한 영광의 빛과 표현이며, 매일 당신의 선하심과 완벽하심을 나타냅니다. 당신의 영광이 제 삶에 가득하며, 제가 당신의 위대한 영광의 반영물(reflection)이자 반사체(reflector)가 되게 하심에 영원히 감사 드립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누가복음 17:21

또 여기 있다 저기 있다고도 못하리니 하나님의 나라는 너희 안에 있느니라

고린도후서 3:18

우리가 다 수건을 벗은 얼굴로 거울을 보는 것 같이 주의 영광을 보매 저와 같은 형상으로 화하여 영광으로 영광에 이르니 곧 주의 영으로 말미암음이니라

에베소서 3:20

우리 가운데서 역사하시는 능력대로 우리의 온갖 구하는 것이나 생각하는 것에 더 넘치도록 능히 하실 이에게

 

1년 성경읽기

요 1:1-18

삼하 15-17

 

2년 성경읽기

고전 3:1-9

시 147-148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