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해야 할 역할이 있습니다

당신이 해야 할 역할이 있습니다

You Have A Role To Play

 

“이 율법책을 네 입에서 떠나지 않게 하고 주야로 그 안에 있는 것을 묵상하여 그 안에 기록된 모든 것대로 지켜 행하라 그리하면 네가 너의 길을 번영하게 만들 것이고 좋은 성공을 이루리라”(수 1:8, 한글킹제임스)

 

사람들은 자신들이 아무것도 할 수 없는 상황에 처할 수도 있습니다. 이는 그들에게 일어나고 있는 일들에 대한 직접적인 책임이 그들에게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맞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어떤 상황이나 환경을 당신에게 호의적이거나 호의적이지 않게 만들 수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결국 당신의 삶에서 어떤 최종 결과를 낼지 결정하는 데에는 당신이 해야 할 역할이 있습니다.

당신이 태어난 환경이 마음에 들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당신은 가난한 가정에서 태어났을 수도 있습니다. 당신이 그렇게 되도록 한 것이 아니었습니다. 다른 사람의 책임이었습니다. 그렇다 하더라도 현재의 상황을 지속시키지 마십시오. 변화시키십시오. 당신은 가난하게 태어났을 수는 있지만, 가난하게 되도록 태어나지 않았습니다.

만약 당신이 학교에 다니고 있는데 어떤 이유로 학교가 문을 닫았다고 합시다. 당신은 “음… 학교에 더 이상 다닐 필요가 없겠지?” 라고 말할 것입니까? 아닙니다. 당신은 다른 학교로 가거나, 집에서 책을 읽고 시험에 등록할 것입니다. 그렇게 언제나 당신은 스스로 할 수 있는 일들이 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당신의 행동을 필요로 하십니다. 그분은 당신의 반응을 필요로 하십니다. 그리스도인들은 삶에서 어떠한 경우에도 불이익을 받지 않습니다. 당신이 선택한다면 언제나 성공이 될 수 있습니다.

오늘 본문 구절에서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어떻게 성공이 될 수 있는지를 말씀해 주고 계십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주야로 묵상함으로 그렇게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을 실행하십시오. 하나님께서 당신이 번영하고 건강하고 행복하고 강하고 활기차기를 원하시는 만큼, 당신을 향한 하나님의 꿈이 실재가 되기 위해서 당신이 해야 할 중요한 역할이 있습니다. 삶에서 겪었던 상황이나 일들에 상관없이 상황을 바꾸는 것은 당신의 책임입니다.

하나님의 자녀로서 당신은 무기력하지 않습니다. 당신 안에는 성령님이 계시고, 그분은 다른 것과 견줄 수 없는 혜택입니다. 당신은 무엇이든 할 수 있고, 원하는 만큼 성공할 수 있으며, 당신의 세상에 위대한 축복이 될 수 있습니다. 맞습니다. 당신은 할 수 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당신이 행동으로 옮기기를 기다리고 계십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붙잡으십시오. 그리고 그분의 영광과 은혜와 탁월함이 당신을 통해 표현되도록 하십시오.

 

기도

하나님 아버지, 당신의 말씀 즉 제가 믿고 있는 믿음의 말씀이 제 심령과 제 입에 있습니다. 저는 당신의 말씀 위에 굳건히 서서 말씀으로 상황을 정복해 나갑니다. 저는 제 삶을 당신의 영광과 탁월함과 의로움과 은혜를 나타내며 승리로 다스립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야고보서 1:22-25

너희는 도를 행하는 자가 되고 듣기만 하여 자신을 속이는 자가 되지 말라  누구든지 도를 행하지 아니하면 그는 거울로 자기의 얼굴을 보는 사람과 같으니 제 자신을 보고 가서 그 모양이 어떠한 것을 곧 잊어버리거니와 자유하게 하는 온전한 율법을 들여다보고 있는 자는 듣고 잊어버리는 자가 아니요 실행하는 자니 이 사람이 그 행하는 일에 복을 받으리라

 

1년 성경읽기

눅 8:1-21

수 3-4

 

2년 성경읽기

롬 4:1-10

시 101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