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담당해야 할 역할이 있습니다

당신이 담당해야 할 역할이 있습니다
You Have A Role To Play

“곧 그 통치 원년에 나 다니엘이 책을 통해 여호와께서 말씀으로 선지자 예레미야에게 알려 주신 그 연수를 깨달았나니 곧 예루살렘의 황폐함이 칠십 년만에 그치리라 하신 것이니라”(단 9:2)

성경은 다니엘이 예레미야 선지서를 통해 이스라엘의 해방의 시기를 깨달았음을 우리에게 알려줍니다. 다니엘은 이스라엘에 호의를 베풀도록 정해진 시기가 왔다는 것을 발견한 것과 아울러서 하나님의 갈망을 실재화시키는 데 자신이 담당해야 할 역할이 있다는 것도 알았습니다. 그는 말했습니다. “내가 금식하며 베옷을 입고 재를 덮어쓰고 주 하나님께 기도하며 간구하기를 결심하고 내 하나님 여호와께 기도하며 자복하여 이르기를…”(단 9:3-4)

이는 당신이 당신의 몫의 목적을 성취하지 않으면 하나님께서 어떤 계획을 세우신 것만으로는 그 계획이 이루어지지 않음을 보여줍니다. “하나님께서 계획하셨다면 그것은 이루어질 것이다. 그게 하나님의 뜻이라면 그 일은 이루어질 것이다.”라고 말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런 사람들은 하나님의 말씀과 일을 행하시는 하나님의 방식을 모릅니다. 항상 하나님 편에서 하시는 부분과 인간 편에서 해야 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성경은 하나님께서 사람의 자손들에게 땅을 주셔서 경영하게 하셨다고 말씀합니다(시 115:16). 그러므로 땅에 있는 것들이 당신을 위하도록 만드는 것은 당신 책임입니다.

하나님께서 하시는 일은 당신에게 그분의 계획을 보여주고, 그분의 뜻을 당신에게 알리는 것입니다. 말씀을 공부하면 하나님의 뜻을 깨닫고, 그분의 원리와 왕국이 작동하는 방식을 발견합니다. 그러면 당신은 그 원리를 작동시키고 그분의 말씀 안에 걸음으로써 그분의 뜻이 이루어지게 합니다. 당신은 스스로 하나님의 말씀을 알고 작동시켜야 합니다. 당신은 말씀을 행하는 자가 되어야 합니다. 거기가 바로 당신의 축복이 있는 곳이기 때문입니다(약 1:25).

한편 여호수아 1:8과 시편 1:1-3은 말씀에 팔린 자 곧 밤낮으로 말씀을 묵상하는 자가 행하는 일마다 형통하여 누구도 부인할 수 없는 성공과 꾸준하고 일관되게 열매 맺는 삶을 설명합니다. 하나님께 영광을 돌립니다!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제 안에 계셔서 제게 아버지의 말씀의 영광스러운 실재를 아는 초자연적인 지식과 통찰력과 아버지의 완전한 뜻을 성취할 수 있는 능력을 주신 아버지의 영의 임재로 인해 감사드립니다. 저는 아버지의 의 가운데 걸으므로, 모든 일에서 아버지를 기쁘시게 합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히 13:5-6, 딤전 6:12

1년 성경읽기
눅 2:1-20
신 11-12

2년 성경읽기
행 28:21-31
시 83-84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