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혀를 제어하여 삶을 다스리십시오

당신의 혀를 제어하여 삶을 다스리십시오
Control Your Tongue, Control Your Life

“우리가 다 실수가 많으니 만일 말에 실수가 없는 자라면 곧 온전한 사람이라 능히 온 몸도 굴레 씌우리라”(약 3:2)

당신이 하는 말이 당신의 영성의 참된 척도입니다. 다른 사람들이 당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고 무슨 말을 하는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당신이 누구와 말하든지, 그것이 하나님이든 사람이든 당신 자신이든 환경이든 자연이든 상관없이, 중요한 것은 매일 당신의 입에서 나오는 말입니다. 언제나 은혜롭고 믿음이 충만하며 영을 세우는 말만을 확실히 말하십시오. 당신의 혀를 길들이십시오.

사도 야고보는 혀를 선장이 강하게 맞바람이 불더라도 개의치 않고 배를 바르게 조종하기 위해 사용하는 큰 선박의 키에 비유했습니다(약 3:4-5). 이는 당신이 당신의 말로 계속해서 건강과 믿음과 성공과 초월적인 삶을 지속해갈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두려움이나 부족함이나 무능함을 말하지 마십시오. 말씀을 말하십시오! 의식적으로 말씀을 당신의 입술에 두십시오.

당신이 혀로써 몸에 아픔과 질환과 연약함과 약함을 받아들이지 않을 수 있다는 사실이 놀랍지 않습니까? 당신의 몸에게 언제나 건강과 강함을 말하십시오. 오랫동안 부의주의하게 말해왔기 때문에 오늘날 많은 이들이 병들고 약하며 파산하고 고통을 당하고 있습니다. 당신의 혀를 제어하여 삶을 다스리십시오!

당신의 혀를 사용하여 어려움과 우울증과 질병과 고통과 가난과 좌절에서 벗어나십시오. 오늘날 당신이 어디에 있고 삶에서 어떤 존재인지는 당신이 한 말의 결과입니다. 그 결과가 당신이 기뻐할 만한 것이 아니라면, 당신은 의식적으로 새로운 경로를 그리기 시작해서 향후 5년 내지 10년에 당신의 삶이 어떠할지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설령 현재가 만족스럽더라도, 당신의 혀를 바르게 사용한다면 당신은 더 큰 수준의 영광과 더 높은 수준의 성공 가운데 걸을 수 있습니다. 예수님은 당신이 말하는 것을 갖게 될 것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러므로 당신의 혀를 사용해서 당신의 삶을 아름답게 만드십시오.

기도
저는 그리스도 안에서 영광스러운 삶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는 온전하고 탁월하며 활기차고 의로우며 건강하고 영 안에서 불타오릅니다. 제가 말씀 안에서 걷고 지혜와 건전한 판단을 드러내므로 삶의 환경은 저를 향한 하나님의 완전한 뜻과 일치합니다. 저는 하나님의 영광 가운데 걸으며 그리스도의 선하심과 사랑을 나누어줍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시 34:12-13, 잠 18:21

1년 성경읽기
행 28:17-31
시 30-31

2년 성경읽기
눅 10:38-42
수 22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