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믿음을 사용하십시오

당신의 믿음을 사용하십시오

Use Your Faith

“내게 주신 은혜로 말미암아 너희 각 사람에게 말하노니 마땅히 생각할 그 이상의 생각을 품지 말고 오직 하나님께서 각 사람에게 나누어 주신 믿음의 분량대로 지혜롭게 생각하라”(롬 12:3)

사도행전 14장은 바울이 루스드라라는 도시에서 말씀을 전하다가 불구로 태어난 어떤 남자를 주목하게 되었다는 것을 알려줍니다. “루스드라에 발을 쓰지 못하는 한 사람이 앉아 있는데 나면서 걷지 못하게 되어 걸어 본 적이 없는 자라 바울이 말하는 것을 듣거늘 바울이 주목하여 구원 받을 만한 믿음이 그에게 있는 것을 보고 큰 소리로 이르되 네 발로 바로 일어서라 하니 그 사람이 일어나 걷는지라”(행 14:8-10)

바울이 전하는 복음을 들은 그에게 믿음이 전이되었지만, 그 믿음만으로는 그에게 아무런 도움이 되지 못했습니다. 믿음이 있었지만 여전히 그는 불구였습니다. 그의 믿음은 너무도 확연해서 바울도 알아볼 정도였습니다. 바울은 그에게 치유받을 만한 믿음이 있다는 것을 알아차렸습니다.

오늘날 그리스도의 몸에 속한 많은 사람들에게도 똑같은 장애가 있습니다. 그들에게는 믿음이 있지만 삶의 역경에 파묻혀 희생자로 살아갑니다. 그들의 문제는 믿음을 사용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믿음은 현금과 같습니다. 믿음을 써야 합니다. 믿음은 통장이나 지갑 또는 호주머니에 있는 돈과 같습니다. 당신이 돈을 가지고 있다고 해서 그 돈이 당신을 위해 어떤 일을 해주지는 않을 것입니다. 당신이 돈을 써야 합니다. 당신의 믿음으로 무언가를 하십시오.

성경은 말씀합니다. “이와 같이 행함이 없는 믿음은 그 자체가 죽은 것이라”(약 2:17) 이는 상응하는 행동이 없는 믿음을 의미합니다. 사용되지 않은 믿음은 곧 죽은 것입니다. 바울이 일어서라고 말했을 때, 불구였던 그 사람이 자신의 주장을 펴면서 주저했을 경우를 상상해보십시오. 그는 자신의 믿음을 무효로 만들었을 것입니다. 그러나 그가 말씀대로 행동했을 때 그의 믿음은 활성화되었고 기적이 뒤따랐습니다.

때로는 하나님의 사람들에게 믿음이 없는 것이 문제가 아닐 수 있습니다. 모든 그리스도인에게는 믿음이 있습니다. 문제는 많은 이들이 자신의 믿음을 사용하지 않는다는 데에 있습니다. 믿음은 능동적이지, 수동적이지 않습니다. 오늘 당신의 믿음을 사용하십시오.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말씀을 통해서 제 영에 믿음을 전이하여 주시니 감사드립니다. 저는 아버지의 틀림없는 영원한 말씀과 일치해서 그에 상응하는 행동을 하고 말로 표현함으로써 오늘 제 믿음을 사용합니다. 그러므로 저는 대적과 삶의 모든 역경을 능가해서 살아갑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롬 4:17-21, 히 11:3

 

1년 성경읽기

눅 21:5-38

삼상 23-25

 

2년 성경읽기

막 5:14- 20

레 25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