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믿음을 강하게 세우십시오

당신의 믿음을 강하게 세우십시오

Build your Faith Strong

 

“…하나님께서 각 사람에게 나누어 주신 믿음의 분량대로 지혜롭게 생각하라”(롬 12:3)

 

오늘의 본문구절을 주의하여 보십시오. 하나님께서는 각 사람에게 믿음의 분량을 주셨습니다. 이 구절은 하나님께서 당신이 열심히 기도하거나 오랫동안 금식을 할 때 믿음을 주신다고 말하고 있지 않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이미 믿음을 주셨습니다. 하나님께서는 당신에게 “임의의 분량의 믿음(a measure of faith)”이 아니라 “일정 분량의 믿음(the measure of faith)”을 주셨습니다. 이 말은 우리가 복음을 받아들였을 때 각 사람에게 동일한 믿음의 분량이 주어졌다는 뜻입니다.

주 예수님께서는 가장 작은 믿음으로도 산을 움직일 수 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그 믿음으로 불가능한 일들을 할 수 있다고 하셨습니다.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만일 너희에게 믿음이 겨자씨 한 알 만큼만 있어도 이 산을 명하여 여기서 저기로 옮겨지라 하면 옮겨질 것이요 또 너희가 못할 것이 없으리라”(마 17:20) 그러나 주님께서는 당신이 작거나 겨자씨 만한 믿음의 단계에 머무르기를 원하지 않으십니다. 하나님께서는 당신의 믿음이 자라나서 강해지기를 원하십니다. 로마서 10:17은 믿음은 들음에서 나며 들음은 그리스도의 말씀으로 말미암는다고 말씀합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들음”입니다. 이것은 하나님의 말씀으로 계속해서 당신의 영에 폭격을 가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당신의 믿음을 강하게 세워서 그것이 역사하게 하는 방법은 믿음을 훈련하는 것입니다. 즉 말씀을 따라 행하는 것입니다.

믿음을 훈련하지 않는다면, 믿음은 약해질 수 있습니다. 그것은 마치 계속 음식을 먹기만 하고 운동은 하지 않는 것과 같습니다. 그렇게 하면 근육은 커지겠지만 약할 것입니다. 이와 마찬가지로, 하나님의 말씀은 인간의 영의 양식입니다. 당신이 계속해서 하나님의 말씀을 받기는 하면서 행하지 않는다면, 당신의 믿음은 약해질 것입니다. 믿음이 약해지면 사람들은 흔들리고 두려움에 사로잡히게 되어, 삶의 위기들로 인해 패배하게 됩니다. 약한 믿음에 대한 해결책은 하나님의 말씀이 일하게 하는 것입니다. 즉, 말씀을 따라 행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더 많이 묵상하고 말씀이 일하게 할 때, 당신의 믿음은 더욱 커지고 강해집니다. 성경은 아브라함에 대해 이렇게 말씀합니다. “믿음이 없어 하나님의 약속을 의심하지 않고 믿음으로 견고하여져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며”(롬 4:20) 작아 보이거나 간단하게 보이는 삶의 문제에서도 말씀을 사용하여 당신의 믿음을 강하게 세우십시오. 매 순간 당신의 믿음을 훈련시키십시오. 두통을 허락하지 마십시오. 당신의 믿음을 사용하여 거절하십시오. 당신의 사업이 다음 단계로 나아가기 위해 지혜가 필요합니까? 그렇다면, 말씀대로 행동하여 당신의 믿음을 강하게 세우십시오.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제 영 안에 있는 믿음을 북돋우고 불가능한 것들을 보고 행하게 하는 아버지의 말씀에 감사드립니다. 저는 말씀을 묵상하고 선포하고 행함으로써 저의 믿음을 발전시키고 강하게 세웁니다. 저는 항상 그리고 영원히 승리하며 삽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잠 24:10, 히 11:3, 요일 5:4

 

1년 성경읽기

마 4

창 9-11

 

2년 성경읽기

마 2:13-23

창 4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