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나라를 위해 기도하십시오

당신의 나라를 위해 기도하십시오

Pray For Your Country

 

“그러므로 내가 첫째로 권하노니 모든 사람을 위하여 간구와 기도와 도고와 감사를 하되 임금들과 높은 지위에 있는 모든 사람을 위하여 하라 이는 우리가 모든 경건과 단정함으로 고요하고 편안한 생활을 하려 함이라”(딤후 2:1-2)

 

그리스도인이 자신의 나라와 리더들을 위해 언제나 기도하는 것은 중요합니다. 당신이 사는 나라나 이 땅에 속한 나라를 위해 기도하는 것 말입니다. 몇몇 사람들은 많은 경우에 그 나라에 속한 영혼들에게 강한 영적인 싸움이 있다는 것을 알지 못합니다. 다니엘 시대에 천사는 페르시아의 왕자와 싸웠어야만 했습니다(단 10:10-13). 이러한 영적 전쟁이 오늘날에도 여전히 세상의 나라들에서 일어나고 있습니다. 바로 나라들을 파괴하고 빈곤하게 하는 세력들이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거기에는 또한 나라들을 보호하고 번영케 하기 위해 하나님께서 보내신 천사들도 있습니다.

세계의 많은 나라들 앞에는 매우 힘겨운 날들이 놓여 있습니다. 그러나 주님께서는 그분의 백성이 준비되기를 원하십니다. 우리가 기도할 때 하나님께서 보내신 천사들이 그 나라들에서 그들의 임무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개인적으로 시간을 내어 당신의 나라를 위해 기도하십시오. 대통령이나 총리 그리고 나라의 리더들을 위해 기도하십시오.

우리가 기도할 때 어둠의 세력에 대항하여 영적인 영역에서 세력을 얻을 수 있고 그들에 대항하여 승리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결과적으로 그러한 나라들에 대한 하나님의 목적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의인(good men)들이 아무것도 하지 않을 때 악의 세력이 승리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당신의 나라에 주님의 말씀이 어려움 없이 전파되고 영광스럽게 되도록 계속 기도하십시오(살후 3:1). 나라들을 위한 우리의 기도는 복음이 방해 받지 않고 전파되게 만들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하나님의 말씀이 당신의 나라에 가득 찰 때 어둠의 세력은 승리할 수 없습니다.

본문 구절은 이렇게 기도하라고 말합니다. “임금들과 높은 지위에 있는 모든 사람을 위하여 하라 이는 우리가 모든 경건과 단정함으로 고요하고 편안한 생활을 하려 함이라” 여기서 성경이 말하는 “평안”(peace)은 모든 것이 번영하고 올바른 방향에 놓여 있는 안식의 상태를 의미합니다. 이것이 바로 하나님께서 우리가 살기를 기대하시는 삶이며, 우리의 기도가 이것을 실재가 되게 합니다. 하나님께 영광을 돌립니다.

 

기도

하나님 아버지, 지혜와 명철이 저의 나라의 리더들에게 전달되어 그들이 국민들의 유익을 위해 올바른 결정을 하고, 저의 나라에 복음이 전파되도록 오늘 저의 나라를 위해 기도합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예레미야서 29:7

너희는 내가 사로잡혀 가게 한 그 성읍의 평안하기를 힘쓰고 위하여 여호와께 기도하라 이는 그 성이 평안함으로 너희도 평안할 것임이니라
로마서 13:1

각 사람은 위에 있는 권세들에게 굴복하라  권세는 하나님께로 나지 않음이 없나니 모든 권세는 다 하나님의 정하신 바라
역대하 7:14

내 이름으로 일컫는 내 백성이 그 약한 길에서 떠나 스스로 겸비하고 기도하여 내 얼굴을 구하면 내가 하늘에서 듣고 그 죄를 사라고  그 땅을 고칠지라

 

1년 성경읽기

눅 8:22-39

수 5-6

 

2년 성경읽기

롬 4:11-25

시 102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