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탁월해지도록 은혜를 받았습니다

당신은 탁월해지도록 은혜를 받았습니다

Graced To Excel

 

“내게 주신 하나님의 은혜를 따라 내가 지혜로운 건축자와 같이 터를 닦아 두매 다른 이가 그 위에 세우나 그러나 각각 어떻게 그 위에 세울까를 조심할지어다”(고전 3:10)

 

그리스도인인 우리는 삶에서 탁월해지도록 하나님께 모든 은사와 은혜를 받았습니다. 우리 모두는 구원을 받도록 예수 그리스도의 일반적인 은혜를 받았습니다. 또한 당신의 삶을 향한 하나님의 부르심에 근거하여 그분께서 당신에게 주신 특별한 은혜도 있습니다. 하나님의 일반적인 은혜는 당신에게 구원을 가져다주고 구원 가운데 당신을 보호합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 당신을 부르실 때 그분께서는 당신에게 책임을 주시고 또 그 책임을 완수할 수 있는 은혜를 주십니다.

오늘의 본문구절에서 주님께서 특별한 사역을 맡기기 위해 바울에게 주신 하나님의 은혜가 바로 그 예입니다. 로마서 12:6-7에서 또 다른 예를 찾을 수 있습니다. “우리에게 주신 은혜대로 받은 은사가 각각 다르니 혹 예언이면 믿음의 분수대로, 혹 섬기는 일이면 섬기는 일로…” 여기서 “섬기는 일이면 섬기는 일로(let us wait on our ministering)”란 표현은 당신이 사역할 기회를 가질 때까지 줄서서 기다리라는 의미가 아니라 섬긴다는 뜻입니다. 즉 그분 안에서 당신의 고유한 부르심을 완수하고 섬기도록 당신에게 주신 하나님의 은혜를 활용한다는 의미입니다.

당신이 받은 “은사(선물, gift)”가 무엇이든 그것에 전념하십시오. 그 은사에 집중하고 활용하십시오. 당신이 받은 은혜가 노래하는 능력이라면 당신은 음악을 통하여 하나님의 자녀들을 축복하고 사역하도록 은혜를 받은 것입니다. 이것은 단지 좋은 목소리를 가졌다거나 노래를 잘 부르는 능력을 능가합니다. 당신이 노래할 때 흐르는 감동이 있습니다. 이것은 성령님을 전하고 삶을 변화시키는 사역입니다. 다른 누군가가 같은 식으로 같은 노래를 부른다할지라도 같은 결과를 이룰 수는 없습니다.

그러나 아름다운 사실은 우리 각자가 탁월해지며 우리의 삶을 향한 하나님의 뜻을 이룰 수 있도록 독특한 은혜를 받았다는 것입니다. 은혜는 하나님께서 당신에게 하도록 부르신 일들을 함에 있어서 당신을 감싸고 보호합니다. 당신이 그 은혜 아래에서 기능하는 한 어떤 것도 당신을 대적하는데 성공할 수 없습니다. 당신은 그분의 영광을 위해 결과를 생산해 낼 것입니다. 더욱이 당신이 겸손하고 사랑 안에서 걸을 때 하나님께서는 당신에게 더 위대한 승리를 위한 더 많은 은혜를 주십니다. 할렐루야!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그리스도 안에서 제가 이 땅에서 아버지의 뜻과 목적을 이룰 수 있도록 측량할 수 없는 은혜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여 주심을 감사드립니다. 저는 아버지의 은혜를 활용합니다. 그 은혜로 인하여 아버지의 축복과 아름다움과 온전함과 탁월함이 제 안에서 저를 통해 드러납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딤후 2:1, 엡 2:4-5

 

1년 성경읽기

행 6:1-15

대하 26-28

 

2년 성경읽기

눅 1:67-80

신 14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