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세상의 부패에서 벗어났습니다

당신은 세상의 부패에서 벗어났습니다
You’ve Escaped The Corruption In The World

“이로써 그 보배롭고 지극히 큰 약속을 우리에게 주사 이 약속으로 말미암아 너희가 정욕 때문에 세상에서 썩어질 것을 피하여 신성한 성품에 참여하는 자가 되게 하려 하셨느니라”(벧후 1:4)

부패는 타락 또는 파괴를 의미합니다. 어떤 것이 감소되고 가치가 절하되었을 때, 그것은 이질적인 것 또는 가치가 떨어진 것을 포함한 결과로 더 이상 완전하지 않습니다. 이전에 완전했던 재료에 질 낮은 것이 섞였을 때 이것은 저질품이 됩니다.

하나님께서 만드신 바와는 다르게 오늘날의 세상은 부패했습니다. 파괴의 법이 세상에서 작용하고 있기 때문에 세상은 타락했습니다. 이 법은 죽음의 법이라 불립니다. 그러나 성령님의 감동으로 사도 바울은 “이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생명의 성령의 법이 죄와 사망의 법에서 너를 해방하였음이라”(롬 8:2)라고 말합니다. 당신은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생명의 성령의 법에 의해 살아갑니다. 그러므로 당신은 세상의 부패에서 벗어났습니다.

오늘의 본문구절은 말씀합니다. “이 약속으로 말미암아 너희가 정욕 때문에 세상에서 썩어질 것을 피하여 신성한 성품에 참여하는 자가 되게 하려 하셨느니라” 성령님은 사도 바울을 통해 부패의 원인이 정욕이라는 것을 알려주십니다. 정욕은 금지된 무언가를 갈구하는 것입니다. 헬라어로는 “에피투미아(epithumia)”라고 합니다.

그것이 바로 하와가 에덴동산에서 한 것이었습니다. “여자가 그 나무를 본 즉 먹음직도 하고 보암직도 하고 지혜롭게 할 만큼 탐스럽기도 한 나무인지라…”(창 3:6) 그 나무는 그녀에게 탐스러웠지만 이를 금지하는 법이 있었습니다. 하나님께서 먹지 말라고 말씀하셨지만 하와는 계속해서 금지된 것을 갈망했습니다. 금지된 것을 갈망하는 것이 바로 세상에 타락의 법칙을 세운 정욕입니다.

그러나 하나님께 감사드리기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당신은 세상의 정욕으로 인한 부패로부터 벗어났다는 것입니다. 세상에는 아픔, 죽음, 어둠, 타락이 작동하지만 당신 안에서는 건강, 생명, 빛과 의가 역사합니다. 이런 의식을 가지고 사십시오. 아직 부패한 상태에 있다거나 부족하고 불완전하다고 암시하는 어떤 것도 받아들이거나 갈망하지 마십시오. 생명과 경건에 속한 모든 것이 이미 당신에게 주어졌다는 의식을 가지십시오. 할렐루야!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아버지 안에 있는 저의 운명으로 인해 감사드립니다.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생명의 성령의 법이 죄와 사망의 법으로부터 저를 해방하였습니다. 저는 정욕으로 인한 세상의 타락과 쇠퇴와 부패로부터 벗어났습니다. 저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완전하며 생명과 경건에 속한 모든 것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벧전 1:23, 요 17:14

1년 성경읽기
마 10:24-42
창 34-35

2년 성경읽기
행 9:10-20
에 9-10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