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당신의 삶에 책임이 있습니다

당신은 당신의 삶에 책임이 있습니다

You’re Responsible For Your Life

 

“내가 오늘 하늘과 땅을 불러서 너희에 대하여 증거를 삼아 네 앞에 생명과 죽음, 복과 저주를 두었은즉, 그러므로 너와 네 자손이 살려면 생명을 택할지니라.”(신 30:19)

 

때로 사람들은 “하나님의 말씀은 내가 성공이라고 하는데 왜 나는 일이 제대로 풀리지 않는 걸까?”라고 궁금해 합니다. 그들이 깨닫지 못한 것은, 하나님께서 당신이 형통하고 성공하고 탁월하며 건강하기를 원하시더라도 당신이 그분과 일치해서 그분이 원하시는 모든 것이 되기 위해서 모든 역경을 극복하기로 결정해야 한다는 사실입니다. 그것은 당신이 해야 하는 개인적인 선택입니다.

누군가 당신을 위해 기도해주거나 당신에게 말씀을 나누어줄 수는 있지만, 당신을 위해 대신 결정해 줄 수는 없습니다. 당신이 스스로 결정해야 합니다. 하나님의 역할은 당신이 바르게 결정할 수 있도록 말씀과 성령을 통해 당신을 안내하시는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삶에서 어려움을 겪는 이유는 잘못된 결정을 내리기 때문입니다. 오늘날 당신의 삶이 그렇게 된 것은 당신이 내렸던 선택 때문입니다. 마찬가지로 당신의 내일은 오늘 당신이 내린 선택과 결정에 달린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당신에게 생명과 축복을 선택하거나 아니면 죽음과 저주를 선택할 수 있는 권리를 주셨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어떤 사람도 실패하도록 예정하시지 않았고, 당신이 형통하고 건강하게 살기를 원하십니다(요삼 1:2). 하나님께서는 당신이 위대한 삶을 살도록 정하셨습니다. 그러므로 하나님께서 당신을 향해 가지신 꿈을 성취하고 그분이 정하신 그런 사람이 되기로 결정하십시오. 그것은 당신의 책임입니다. 누구도 당신을 대신해서 결정해줄 수 없습니다. 당신이 삶을 어떻게 살며, 어떤 결정을 내릴지는 전적으로 당신의 책임입니다.

당신은 성공이 되기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당신은 삶에서 탁월하게 잘 해내기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당신이 내려야 하는 선택입니다. 당신은 “그게 간단하나요?”라고 물을지도 모릅니다. 네, 간단합니다! 아직까지 그런 선택을 하지 않았다면 오늘 선택하기를 권면합니다. 당신이 삶에서 어떤 존재가 될지를 상황이 결정하지 못하게 하십시오. 하나님이 당신을 위해 계획하신 영광스러운 삶을 살도록 결정하십시오.

 

고백

하나님의 말씀이 내 심령과 입에 있어서 결과를 내고 삶에서 변화를 일으키며 내가 원하는 대로 상황을 바꿉니다. 나의 삶은 하나님의 영광을 위한 것이므로 나는 영광에서 영광으로 진보하고 있습니다. 그리스도께서 내 안에 사시기 때문입니다. 나는 형통하고 신성한 건강 가운데 걷습니다! 나는 말씀으로 세력을 얻고 승리합니다! 하나님께 영광 돌립니다!

 

참고 성경

요삼 1:2, 사 30:21

 

1년 성경읽기

마 26:31-56

출 34-35

 

2년 성경읽기

행 16:11-18

시 5-6

“당신은 당신의 삶에 책임이 있습니다”에 대한 한개의 댓글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