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건전한 마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당신은 건전한 마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You Have A Sound Mind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신 것은 두려워하는 마음이 아니요 오직 능력과 사랑과 절제하는 마음이니”(딤후 1:7)

 

그리스도인으로서 당신은 그리스도의 마음 곧 건전한 마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마음은 탁월한 마음입니다. 사람들이 그렇게 생각하지 않더라도 상관 없습니다. 하나님께서 당신이 건전한 마음을 가지고 있다고 말씀하시기 때문에 자신을 하나님과 같은 빛 안에서 보고 그에 따라 말해야 합니다.

건전하고 탁월한 마음을 가진 사람은 말씀에 고정되어 있는 사람입니다. 그는 말씀에 의해 조정되고 영향을 받으며 흔들리지 않습니다. 이 마음은 새롭게 된 마음으로, 끝까지 버티며 상황의 변화에 상관없이 계속해서 올바른 일을 하게 합니다. 건전한 마음은 오직 탁월함만을 생각하고 낳으며, 평범함이나 불완전함을 허락하지 않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온전하기를 요구하십니다. 그분은 말씀하셨습니다. “그러므로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의 온전하심과 같이 너희도 온전하라”(마 5:48) 그래서 하나님께서 당신에게 건전한 마음, 즉 기름부음 받은 마음을 주신 것입니다. 그러므로 당신은 항상 돋보임으로 당신이 하는 일에서 매우 탁월할 것입니다. 언제나 건전하다고 단언하십시오. 계속해서 자신에게 말하십시오. “나는 탁월한 영을 가지고 있으므로 탁월한 일을 합니다. 왜냐하면 탁월한 영인 성령님께서 내 안에 살고 계시기 때문입니다. 성령님께서는 탁월함을 위해 내 마음에 기름부으셨습니다.” 날마다 이런 의식을 가지십시오.

성경말씀은 당신이 건전한 마음을 가졌다고 증언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누군가가 당신에 대해 그렇게 말해주기를 기다리지 마십시오. 하나님께서 말씀하셨으므로 당신도 같은 것을 담대하게 말하십시오 “…하나님께서 말씀하셨으므로… 그러므로 우리가 담대히 말하되” 지금 선언하십시오. “나는 건전한 마음을 가지고 있고, 탁월한 일을 하며, 탁월함을 위해 구별되었습니다.” 오늘 자신에게 이것을 여러 번 고백하십시오.

 

고백

성령님께서는 저를 매우 총명한 자로 만드셨습니다. 그분께서는 나의 마음을 기름부으셨으므로 나는 뛰어난 이해를 가지고 있습니다. 나는 빠른 이해력을 가지고 있으며, 하나님의 지혜가 그분의 영광에 탁월한 결과를 만들어내기 위해 나에게 역사하고 있습니다.

 

참고 성경

고린도전서 2:16

누가 주의 마음을 알아서 주를 가르치겠느냐 그러나 우리가 그리스도의 마음을 가졌느니라

시편 119:99

내가 주의 증거들을 늘 읆조리므로 나의 명철함이 나의 모든 스승보다 나으며

로마서 12:2

너희는 이 세대를 본받지 말고 오직 마음을 새롭게 함으로 변화를 받아 하나님의 선하시고 기뻐하시고 온전하신 뜻이 무엇인지 분별하도록 하라

 

1년 성경읽기

요 7:25-8:11

왕상 18-19

 

2년 성경읽기

고전 9:20-27

잠 12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