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에 대한 이해

기독교에 대한 이해
Understanding Christianity

“도둑이 오는 것은 도둑질하고 죽이고 멸망시키려는 것뿐이요 내가 온 것은 양으로 생명을 얻게 하고 더 풍성히 얻게 하려는 것이라”(요 10:10)

사도들이 쓴 서신서를 공부해 보면, 그들이 생각하고 말한 것과, 기독교를 제시한 방식을 통해 기독교에 대한 그들의 인식을 알 수 있습니다. 그들은 기독교가 약한 자나 용기 없는 자들을 위한 종교가 되도록 제안하거나 제시하지 않았습니다. 그들은 기독교가 무엇인지를 이해하고는 이와 같이 보여주었습니다. 기독교는 인간 안에서 그리고 인간을 통해서 고동치는 하나님의 생명입니다! 기독교는 하나님께서 당신의 심령 안에서 그분의 거처를 차지하셔서 당신의 인성을 그분의 신성으로 대체하는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기독교가 실제로 무엇인지 이해하지 못합니다. 그래서 그들은 종교적인 실천을 합니다. 그러나 기독교는 실재하는 것으로서, 살아있는 말씀이 인간의 생명 안에서 나타난 것입니다. 당신이 이것을 깨닫지 못하고 기독교를 관습적으로만 알았을 때에는 기독교의 종교 원칙들이 당신에게 별로 유익이 되지 못했을 것입니다. 그러나 거듭나는 것이 무엇인지를 진정으로 이해하게 된다면, 당신은 앞으로 성큼성큼 전진할 수 있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당신이 영 안에 하나님의 본성과 생명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기 때문입니다. 당신은 하나님께서 아버지라는 것을 자각하게 됩니다.

기독교 안에서 우리는 참되고 살아계신 하나님과 교제합니다. 기독교 안에서 우리는 예수님이 죽으셨고, 하나님께서 그분을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셨다는 것을 믿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우리의 삶을 다스리시는 예수님의 주 되심을 고백합니다. 이렇게 한 사람은 저절로 누구든지 사망에서 생명으로, 어둠의 왕국에서 하나님의 사랑하는 아들의 왕국으로 옮겨집니다. 그는 즉시 성령의 영역의 실재를 깨닫게 되고, 하나님께서는 그의 영에 영생을 전이해주십니다!

당신의 영에 영생이 전이될 때, 당신은 불현듯 하나님께서 아버지이심을 깨닫게 됩니다. 당신은 하나님을 당신의 아버지로 알게 될 것이며, 그리스도 안에서 새로운 삶이 시작됩니다. 로마서 6:4은 우리에게 생명의 새로움 가운데 행하라고 말씀합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그의 죽으심과 합하여 세례를 받음으로 그와 함께 장사되었나니 이는 아버지의 영광으로 말미암아 그리스도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심과 같이 우리로 또한 새 생명 가운데서 행하게 하려 함이라” 이것이 바로 기독교입니다. 이것은 하나님의 영광 안에서 걷는 것이며, 당신의 삶을 향한 그분의 목적을 성취하는 것입니다.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오늘 제 안에서 역사하시는 아버지의 신성한 생명에 감사드립니다. 이 생명은 저와 관계된 모든 것에 스며들어 있습니다. 저는 성공과 건강, 번영, 승리 그리고 영광의 삶을 삽니다. 제 안에 계신 그리스도의 생명이 이 세상에서 일어나는 혼란과 실패로부터 저를 높이 들어 올려줍니다. 저는 승리자이며, 저의 삶은 영광에서 영광으로 변모합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요일 5:4, 고전 15:57

1년 성경읽기
롬 11:25-36
시 82-84

2년 성경읽기
눅 14:15-24
삿 17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