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의 축복과 특권

기도의 축복과 특권

The Blessings And Privilege Of Prayer

 

“예수께서 그들에게 항상 기도하고 낙심하지 말아야 할 것을 비유로 말씀하여”(눅 18:1)

 

하나님께서 예정하신 성공적이고 승리하는 삶, 그리고 그리스도 안에서 당신을 향한 그분의 뜻을 이루는 삶은 기도가 없이는 결코 가능하지 않습니다. 성경은 말씀합니다. “…의인의 효과적이고 열렬한 기도는 역사하는 힘이 많음이라”(약 5:16, 한글킹제임스) 기도가 제공하는 축복과 특권을 활용하지 않는 그리스도인들은 삶에서 희생자가 되기 쉽습니다. 기도는 믿음 안에서 말씀을 통해, 그리고 성령으로 말미암아 아버지께 접근할 수 있는 권리일 뿐만 아니라 우리에게 주어진 특권이기도 합니다. 아버지께서는 우리가 항상 그분과 교제할 수 있는 이 기회를 꼭 붙잡아 잘 활용하기를 원하십니다.

누가복음 18:1에서 예수님은 말씀하셨습니다. “…항상 기도하고 낙심하지 말아야 할 것을…” 이어서 말씀하신 예화에서 주님은 우리가 지속적으로 아버지와 소통함으로 그분과 연결되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하셨고, 그렇게 할 때 믿음이 세워집니다. 이것은 기도의 아름다운 유익 중 하나일 뿐만 아니라 영의 훈련이기도 합니다. 그러므로 당신은 “기도놀이 하는(Playing)” 그리스도인이 아니라, 기도하는(praying) 그리스도인이 될 필요가 있습니다. 규칙적으로 진지하게 기도하는 삶을 사십시오.

기도는 어떤 필요가 있을 때만 하는 것이 아닙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 부분을 놓치고 있습니다. 그들은 기도를 마치 하나님께 어떤 것을 구하는 길로 생각하지만, 기도의 더 높은 목적은 친교 곧 성령님과의 깊은 교제를 하는 것입니다. 당신이 주님과 교제하는 데 더욱 전념한다면, 항상 성령님과 같이 움직이게 될 것이고 그분의 뜻과 목적이 당신에게 분명히 드러나게 될 것입니다.

기도의 능력과 중요성은 기도 응답을 받는 것에 있기 보다는 기도가 우리의 영에 미치는 영향력에 있습니다. 하나님께 구하기 전에, 그분이 당신의 기도를 들으신다는 것을 이해하십시오. 그러나 특별히 방언으로 하는 기도는 당신의 영에 영향을 미치며, 당신의 영이 불타게 합니다. 자주 방언으로 기도할 때, 하나님의 영광이 당신의 속사람에 나타나게 되어 하나님의 지혜로 기능하게 될 것입니다.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기도의 특권과 기도가 제 영에 가져오는 엄청난 축복과 영향력에 감사 드립니다. 아버지와 교제할 때 저의 영은 아버지의 온전한 뜻을 알고 행하기에 최적의 상태가 되며, 제가 하는 모든 일에서 탁월함을 나타냅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고전 14:14-15, 유 1:20

 

1년 성경읽기

막 14:1-26

민 24-26

 

2년 성경읽기

마 21:18-32

출 18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