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를 통해 하나님과 동역하십시오

기도를 통해 하나님과 동역하십시오

Partners With Him Through Prayer

“그러므로 내가 무엇보다도 먼저 권하노니, 모든 사람을 위하여 간구와 기도와 중보와 감사를 하되… 이것이 우리 구주 하나님 앞에 선하고 기뻐하실 만한 일이니”(딤전 2:1-4, 한글킹제임스)

오늘의 본문 구절에 언급된 여러 종류의 기도는 당신이 다른 사람을 위해 해야 할 모든 종류의 기도를 다룹니다. “… 무엇보다도 먼저 권하노니 모든 사람을 위하여 간구와 기도와 중보와 감사를 하되…” 여기에 등장하는 “간구”는 그리스어 “데에시스(deesis)”에서 번역된 것으로, 청원 또는 확실한 요구를 뜻합니다. 일반적으로 청원이란 법적인 요구사항을 담은 서면으로 된 공식적인 사유서나 탄원서를 말합니다. 따라서 우리는 이러한 간구를 통해 복음전파를 위한 법적인 근거를 가지고 요청을 하는 것입니다.

다음은 “기도”입니다. 이 단어는 그리스어 “프로슈케(proseuche)”에서 번역되었으며 ‘기도를 드리다’라는 뜻입니다. 프로슈케는 또 다른 그리스어 “프로슈코마이(proseuchomai)”에서 파생된 것으로 ‘찬양 중에 하나님께 기도하다’라는 의미입니다. 하나님은 우리가 찬양 중에 기도를 드리며 모든 사람에게 축복을 선포하기 원하십니다.

다음 기도는 “중보”로, 이는 그리스어 “엔튕카노(entugchano)”에서 파생된 그리스어 “엔륙시스(enteuxis)”에서 번역되었으며 마치 인터뷰처럼 논의한다는 뜻입니다. 당신이 논의하는 대상이 당신과 친밀한 것처럼 말하고 당신이 안건을 제시하는 것입니다.

이는 이사야 43:25-26에서 말한 내용과 같습니다. “나 곧 나는 나를 위하여 네 허물을 도말하는 자니 네 죄를 기억하지 아니하리라 너는 나에게 기억이 나게 하라 우리가 함께 변론하자 너는 말하여 네가 의로움을 나타내라.” 주님은 “함께 변론하자”고 말씀하십니다. 다시 말해서, 마치 법정에서 하듯이 “같이 논증하자”는 말입니다. 이것이 당신이 중보할 때 하는 일입니다. 당신은 안건을 제시합니다.

마지막 기도는 그리스어 “유카리스티아(Eucharistia)”에서 유래된 “감사”입니다. 당신은 이런 종류의 기도를 통해 주님께 그분이 하신 일과 지금도 전 세계 사람들의 삶 가운데서 하고 계신 일에 대해 감사를 표현합니다. 하나님은 우리가 기도를 통해 그분의 동역자가 되기 바라십니다. 그분의 갈망은 모든 사람이 구원받고 진리를 아는 데에 이르는 것입니다.

복음에 대한 당신의 인식이 죄인들과 잃어버린 자들과 열방을 위한 기도와 중보에 박차를 가하게 하십시오. 더 많은 사람들이 구원을 받고 주님을 위해 살도록 기도하십시오. 꼭 이런 식으로 지속적으로 기도하십시오. 이것이 당신이 해야 하는 일입니다.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그리스도 예수 안에 나타난 당신의 사랑과 위대한 은혜에 감사드립니다. 당신의 갈망은 모든 사람이 구원을 받고 진리를 아는 데에 이르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나는 오늘 잃어버린 자들과 눌린 자들을 위해 기도합니다. 당신이 우리에게 보내주신 메시지를 그들도 듣고 받아들이고, 그들의 이해의 눈이 밝아져서 진리를 분별하도록 기도합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딤전 2:1-4(AMPC), 빌 4:6-7, 행 1:14

1년 성경읽기

마 10:1-23, 창 31-33

2년 성경읽기

행 9:1-9, 에 7-8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