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도전은 오직 당신을 위해 기획된 것입니다

그 도전은 오직 당신을 위해 기획된 것입니다
It’s Designed Just For You

“사람이 감당할 시험 밖에는 너희가 당한 것이 없나니 오직 하나님은 미쁘사 너희가 감당하지 못할 시험 당함을 허락하지 아니하시고 시험 당할 즈음에 또한 피할 길을 내사 너희로 능히 감당하게 하시느니라”(고전 10:13)

옷과 가방과 신발을 디자인하는 디자이너가 있듯이, 당신을 위해 주문 제작하여 “문제를 설계하는 디자이너”도 있습니다. 하나님의 자녀인 당신이 삶에서 직면하는 도전은 다른 누군가 아닌 당신 자신을 위해 계획된 것입니다. 따라서 당신에게 한정된 도전이 찾아오면 기뻐하기로 마음을 정하십시오. 그것은 당신이 극복해야 할 도전이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말씀이 “너희가 여러 가지 시험을 당하거든 온전히 기쁘게 여기라”(약 1:2)고 말합니다. 당신은 이기게 되어있습니다. 문제는 오직 해결을 향해 끌려갈 뿐입니다. 그러므로 문제를 환영하십시오. 상황과 상관없이 전적으로 성공하고 승리한다는 것이 삶의 도전에 대한 당신의 태도가 되어야 합니다.

당신이 삶에서 겪는 문제는 문제가 얼마나 어렵냐가 아닙니다. 하나님의 주목을 끄는 것은 당신이 그 문제를 어떻게 느끼느냐가 아닙니다. 하나님의 주목을 끄는 것은 그 문제에 대해 당신이 무엇을 하느냐입니다. 하나님은 당신이 당면한 문제로 인해 “괴로워하지” 않으십니다. 그분은 그분에게 태어난 당신이 정복자 이상이라는 것을 아시기 때문입니다. 하나님께서 당신이 하기를 바라시는 것은 오직 그분의 말씀을 배우고 당신의 영에 역사하는 왕국의 지혜를 얻는 것뿐입니다. 그러면 당신은 항상 바르게 반응할 것입니다. 왕국의 반응으로 모든 도전에 대면하면, 당신은 결코 패배하지 않을 것입니다.

고린도후서 4:17은 말씀합니다. “우리가 잠시 받는 환난의 경한 것이 지극히 크고 영원한 영광의 중한 것을 우리에게 이루게 함이니” 당신에게 오는 어려움의 질과 잠재력이 당신의 인격과 승진 그리고 하나님께서 당신을 위해 세워놓으신 자리의 질을 결정합니다. 어려움이 작을수록 당신의 등급 역시 낮아질 것입니다.

역경의 시기에 움츠러든 소심한 사람이 아니라 시련의 시기를 맞아서 승리하는 사람들에게서 영감을 얻으십시오. 성경은 역경의 날에 포기하면 자신이 보잘것없는 존재임을 드러내는 것이라고 말씀합니다(잠 24:10). 도전에 대면해서 승리하십시오. 당면한 도전이 크다면, 즐거워하십시오. 이는 당신이 크다는 것을 의미하는 동시에 말씀을 입증할 기회이기 때문입니다. 문제를 정면으로 맞이하십시오! 당신에게 필요한 전부는 믿음입니다. 말씀에 대한 믿음은 항상 이기므로 당신을 성공시켜 줄 것입니다.

기도
복되신 아버지, 제 삶에서 결과를 낳을 수 있는 아버지의 말씀의 능력으로 인해 감사드립니다. 제 믿음은 점점 커지고 강해져서 환경을 다스리며 오늘 제게 찾아오는 어떤 도전도 이깁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시 18:2, 빌 4:13

1년 성경읽기
마 14:13-36
창 49-50

2년 성경읽기
행 10:44-11:3
욥 13-14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