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도 안에 있는 승리하는 생명을 인식하기

 

그리스도 안에 있는 승리하는 생명을 인식하기
The Consciousness Of Our Victorious Life In Christ

“항상 우리를 그리스도 안에서 이기게 하시고 우리로 말미암아 각처에서 그리스도를 아는 냄새를 나타내시는 하나님께 감사하노라”(고후 2:14)

서신서를 읽어보면, 초대교회 사도들의 사고방식을 보고 감격하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그 사고방식이 그들의 삶의 질을 결정했습니다. 그들은 믿음으로 용감하고 담대했습니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가지고 있는 생명이며, 이 영광스러운 생명을 누리기 위해서는 반드시 그것을 의식하며 살아야 합니다.

바울 사도의 사고방식을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빌립보서 4:13에서 그는 “내게 능력 주시는 자 안에서(그리스도를 통해) 내가 모든 것을 할 수 있느니라”라고 말했습니다. 얼마나 놀라운 의식입니까! 당신 안에 계신 그리스도가 바로 당신이 삶에서 필요한 전부입니다. 바울이 “내가 기도한다면 그리스도를 통해 모든 것을 할 수 있느니라”라고 말하지 않은 것에 주목하십시오. 바울은 그가 받은 하나님의 생명은 물론이고 자신 안에서 역사하는 성령님의 능력도 의식하고 있었습니다.

요한 사도 또한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받은 항상 이기고 승리하는 생명을 의식했습니다. 그는 요한일서 4:4에서 “자녀들아 너희는 하나님께 속하였고 또 그들을 이기었나니 이는 너희 안에 계신 이가 세상에 있는 자보다 크심이라”라고 말했고, 요한일서 1:3에서는 우리와 하나님 아버지와의 교제와 그분과의 뗄 수 없는 하나 됨에 대해 간략하게 말했습니다. 이것이 바로 그가 심한 시련과 박해에 직면해서도 그토록 자신 있고 흔들리지 않았던 이유였습니다.

기독교 역사는 초대교회에 대한 극심한 박해가 있었을 때에 요한 사도가 기름이 끓는 가마솥에 던져졌으나 아무런 해를 받지 않았다고 기록하고 있습니다. 요한 사도는 분명히 박해자들을 향해 미소를 지으며 “무릇 하나님께로부터 난 자마다 세상을 이기느니라”(요일 5:4)라고 말했을 것입니다. 할렐루야!

이것이 전부가 아닙니다. 베드로는 우리를 신성한 경험에 참여한 하나님과 같은 부류의 존재라고 불렀습니다. “이로써 그 보배롭고 지극히 큰 약속을 우리에게 주사 이 약속으로 말미암아… 신성한 성품에 참여하는 자가 되게 하려 하셨느니라”(벧후 1:4) 당신은 오늘 어떤 생명을 살고 있습니까? 당신에게는 하나님의 생명이 있으므로, 절대적으로 천하무적이며 영원히 승리한다는 의식을 가지고 살아야 합니다.

고백
사랑하는 아버지, 아버지의 말씀이 내 안에 불어넣어주시는 승리와 성공과 영광에 대한 의식으로 인해 감사합니다. 나는 성공하는 사람입니다. 나는 건강합니다. 나는 형통하고 강하며 생기 있고 활기가 넘칩니다. 내 안에 있는 그리스도의 생명이 나를 보통 사람을 뛰어넘어 영원한 승리자가 되게 하셨습니다! 하나님을 송축합니다!

참고 성경
요일 5:4, 고전 15:57

1년 성경읽기
고전 16:1-24
잠 10-11

2년 성경읽기
눅 20:19-26
삼상 21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