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군분투가 없는 성공

고군분투가 없는 성공

Success Without Struggle

 

“그런즉 안식할 때가 하나님의 백성에게 남아 있도다 이미 그의 안식에 들어간 자는 하나님이 자기의 일을 쉬심과 같이 그도 자기의 일을 쉬느니라”(히 4:9-10)

 

윗글의 밑줄 친 부분인 “이미 그의 안식에 들어간 자는”이라는 구절을 주목하십시오. 이 안식은 그리스도 안에 있는 안식입니다. 이것은 육체의 안식을 능가합니다. 그것은 당신의 영혼의 안식이며 거기서 당신은 어떤 일에도 고군분투하거나 애쓰지 않습니다. 성공과 번영과 승리와 건강과 위대함을 위해 필요한 모든 것들이 그리스도 안에서 새로운 피조물인 당신에게 유효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므로 당신은 삶에서 더 이상 고군분투할 필요가 없습니다. 당신은 하나님의 안식에 이미 들어왔기 때문입니다.

이 진리를 깨닫지 못하였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안식의 유익 가운데 살아가지 못합니다. 그들은 일이나 사업, 프로젝트, 심지어 복음전도를 할 때 까지도 수고하고 애쓰며 고군분투합니다. 그러나 그리스도는 우리의 안식이십니다. 하나님은 우리가 고군분투하는 것을 기뻐하지 않으십니다. 이런 이유로 성령님께서 우리를 돕기 위해 보내심 받으신 것입니다. 요한복음 14:16(확대번역본)은 말씀합니다. “내가 아버지께 구할 것이다. 그러면 아버지께서 너희에게 또 다른 보혜사(상담자, 돕는자, 중보자, 변호사, 능력 주는 자, 그리고 비상대기자)를 보내 주실 텐데, 그분은 영원히 너희와 함께 계실 것이요” 그분은 오늘, 바로 지금 여기에 계십니다. 그분은 당신의 돕는 자이십니다.

우리는 지금 안식의 시대에 왕과 함께 다스리고 통치하며 살고 있으며 그분과 함께 천상의 영역에 함께 앉아있습니다. “또 함께 일으키사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함께 하늘에 앉히시니”(엡 2:6) 이 말씀에서 “우리가 함께 하늘에 서 있으니”라고 하지 않으셨음을 주목하십시오. 아닙니다! 우리는 그분과 함께 앉아있으며, 이 자리는 고난이나 고군분투나 고역이 아니라 안식의 자리입니다. 이 일은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완성 되었습니다. 이제 그분은 “모든 것을 즐겨라. 나의 안식 안에서 살아라. 모든 것이 다 너의 것이기 때문이다.”라고 말씀하십니다.

복음전도 할 때에도 고군분투해서는 안됩니다. 이 진리를 인식하고 이것을 의식하며 말씀을 설교하고 가르치십시오. 성령의 능력이 말씀 안에 있으므로 당신이 말할 때 듣는 자들의 마음을 찔리게 하고 휘저을 것입니다. 삶에서 탁월하고 진보하며 고군분투 없이 영광에서 영광으로 나아가는 것은 아브라함의 씨인 당신에게 내려진 축복의 일부입니다.

 

고백

나는 그리스도 안에서 새로운 피조물이며 아브라함의 씨이고 약속에 따른 상속자입니다. 그리스도가 나의 안식일이기 때문에 나는 하나님의 안식 안에서 영원히 삽니다. 나는 고군분투하거나 근심하지 않고 탁월하고 승리하며 영광에서 영광으로 발전하는 삶을 살도록 임명되었기 때문에, 지금 그리고 언제나 그분의 영광 안에서 걷습니다. 하나님을 송축합니다!

 

참고 성경

마태복음 11:28-30

수고하고 무거운 짐 진 자들아 다 내게로 오라 내가 너희를 쉬게 하리라  나는 마음이 온유하고 겸손하니 나의 멍에를 메고 내게 배우라 그리하면 너희 마음이 쉼을 얻으리니 이는 내 멍에는 쉽고 내 짐은 가벼움이라 하시니라

베드로전서 5:7

너희 염려를 다 주께 맡기라 이는 그가 너희를 돌보심이라

 

1년 성경읽기

행 9:1-31

대하 35-36

 

2년 성경읽기

고후 6:11-18

사 7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