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각 지식의 믿음과 영적 지식의 믿음

감각 지식의 믿음과 영적 지식의 믿음
Sense Knowledge Faith And Spiritual Knowledge Faith

“사람이 마음(heart)으로 믿어 의에 이르고 입으로 시인하여 구원에 이르느니라”(롬 10:10)

감각 지식의 믿음과 영적 지식의 믿음은 다릅니다. 감각 지식의 믿음은 감각을 통하여 습득된 믿음이며 현대 발명의 어머니입니다. 오늘날의 대부분의 제도는 감각 지식의 믿음이 낳은 산물입니다. 사실상 당신은 감각 지식을 통한 믿음을 구축하고자 많은 시간을 학교에서 보냅니다.

감각 지식의 믿음은 후각, 시각, 촉각, 미각, 청각을 사용하여 얻어진 관찰에 근거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람들은 “보면 믿겠어요. 보지 못하는 것은 믿지 못하겠어요.”라고 말하곤 합니다. 그들은 오랜 세월 동안 자신들의 감각을 통하여 믿음을 건축해왔기 때문입니다. 이런 종류의 믿음은 그들의 육신 곧 그들의 감각을 담고 있는 몸에 의존합니다.

그러나 당신은 몸이 아니라 영적인 존재입니다. 그러므로 당신은 감각으로 하나님과 접촉할 수 없습니다. 당신은 생각(mind;마음)으로 믿지 않습니다. 생각으로는 추론을 할 뿐입니다. 오늘의 본문구절은 사람이 마음(heart;심령)으로 믿는다고 했지 생각(mind)으로 믿는다고 하지 않았습니다. 여기서 심령이란 바로 당신의 영(spirit)을 말합니다.

하나님께서는 거듭난 당신이 감각 지식의 믿음으로 살아가길 원하지 않으십니다. 고린도후서 5:7은 말씀합니다. “우리가 믿음으로 행하고 보는 것으로 행하지 아니함이로다” 보는 것은 감각의 인지를 의미합니다! 로마서 8:13은 말씀합니다. “너희가 육신대로 살면 반드시 죽을 것이로되 영으로써 몸의 행실을 죽이면 살리니” 육신은 감각을 가리킵니다. 그러므로 당신은 하나님의 말씀을 믿는 믿음으로 살아야 합니다.

하나님의 믿음 즉 영적인 믿음은 하나님의 말씀을 들음에서 옵니다. 로마서 10:17은 말씀합니다. “그러므로 믿음은 들음에서 나며 들음은 그리스도의 말씀으로 말미암았느니라” 하나님의 말씀이 당신에게 들어올 때 믿음도 함께 옵니다. 말씀은 당신의 영에 믿음을 전이합니다. 예컨대 이렇게 해서 당신은 예수님이 하나님의 아들이라는 사실을 어떠한 과학적인 증거에 의지하지 않고도 믿을 수 있습니다. 당신은 하나님이 누구신지 알기 위해 그분을 “느끼거나” 한밤중에 천사의 방문을 경험할 필요가 없습니다. 말씀이 그분이 계시다고 알려주기 때문에 당신이 말씀을 들을 때 영적 지식이 당신의 영에 믿음을 전이해서 그 영적 지식을 받게 합니다.

기도
아버지의 말씀으로부터 받는 지혜와 계시로 인해 감사드립니다. 저의 믿음은 영적 지식에 근거하기 때문에 활발하게 세력을 얻습니다. 제가 은혜와 말씀의 지식 안에서 자랄수록 모든 면에서 진보하고 번영합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요 20:29, 롬 8:1

1년 성경읽기
살전 5:1-28
사 61-63

2년 성경읽기
요 6:1-14
왕상 22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