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통할 능력을 받았습니다

형통할 능력을 받았습니다

Endowed To Prosper

 

“네 하나님 여호와를 기억하라 그가 네게 재물 얻을 능력을 주셨음이라…”(신 8:18)

 

오늘 본문구절에서 “능력(power)”이란 단어는 사실상 능력의 부여(enablement)를 의미합니다. 그것은 힘 또는 재능을 의미합니다. 그러므로 실제로는 이렇게 읽어야 합니다. “네 하나님 여호와를 기억하라 그가 너에게 능력을 부여하시고 강하게 하시며 재물 얻을 능력을 주셨음이라” 성경 전반에 걸쳐 하나님께서 누군가에게 능력을 주시는 방법은 성령에 의해서 그리고 그분의 말씀을 통해서입니다.

예를 들어 우리는 사무엘상 10:6(한글킹제임스)에서 하나님께서 사울에게 하시는 말씀을 봅니다. “그때 주의 영이 네게 임하시리니, 네가 그들과 더불어 예언하고 다른 사람으로 변하리라” 구약에서는 하나님의 사람들에게 성령이 임하시면 그들은 초자연적인 능력을 받았습니다. 또한 창세기 12:2에서 하나님께서는 아브라함에게 말씀하셨습니다. “내가 너로 큰 민족을 이루고 네게 복을 주어 네 이름을 창대하게 하리니 너는 복이 될지라” 그것은 곧 능력의 부여였습니다. 즉 하나님께서 아브라함에게 그렇게 말씀하실 때, 위대해질 수 있는 능력, 형통할 힘과 능력이 그에게 부여되었습니다.

이제 새 피조물인 우리에 관하여, 갈라디아서 3장은 우리가 아브라함의 씨라는 심오한 진리를 밝힙니다. 29절(한글킹제임스)에서 바울은 말합니다. “너희가 그리스도의 것이면 너희는 아브라함의 씨요, 약속에 따른 상속자들이니라” 그러므로 아브라함의 씨인 우리에게 위대함과 성공과 끝없는 승리의 삶을 위한 초자연적인 능력이 부여되었습니다. 당신에게 있어 더 이상 불가능한 일이란 없습니다. 성령님께서 당신 안에 사시기 때문입니다. 그분께서 당신 안에 거하심을 인식하고 당신에 관한 그분의 말씀의 빛 가운데 걸으면, 끝없이 증가하는 영광의 삶이 당신에게 보장되어 있습니다.

성령님께 당신 자신을 내어드리는 법을 배우고, 당신 안에서 말씀하시는 그분의 음성에 귀를 기울이십시오. 그분은 더 크신 분이며 형통할 수 있는 초자연적인 능력을 당신의 삶에 부여하셨습니다.

 

고백

성령님께서 내 삶에 초자연적인 유익을 허락하셨습니다. 나는 의와 형통과 건강과 성공과 승리 가운데 행할 수 있는 신성한 능력을 받았습니다. 내게 능력 주시는 그리스도 안에서 내가 모든 것을 할 수 있습니다. 나는 오늘 위대함과 넘치는 풍성함 가운데 행합니다. 할렐루야!

 

참고 성경

요일 2:20, 사 30:21, 빌 4:13

 

1년 성경읽기

계 9

욘 1-4

 

2년 성경읽기

계 14:11-20

합 1-2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