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리자의 언어

승리자의 언어

The Language Of Victors

 

“기록된 바 내가 믿었으므로 말하였다 한 것 같이 우리가 같은 믿음의 마음을 가졌으니 우리도 믿었으므로 또한 말하노라”(고후 4:13)

요한일서 5:4은 “무릇 하나님께로부터 난 자마다 세상을 이기느니라 세상을 이기는 승리는 이것이니 우리의 믿음이니라”라고 말씀합니다. 그리스도인인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승리자이며, 믿음 가득한 말을 함으로써 우리의 승리를 유지시킵니다. 우리는 승리자의 언어를 사용합니다. 우리는 의와 성공과 탁월함만을 말합니다. 사도 바울은 우리의 언어를 “하나님의 지혜”라고 불렀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온전한 자들 중에서는 지혜를 말하노니 이는 이 세상의 지혜가 아니요 또 이 세상에서 없어질 통치자들의 지혜도 아니요 오직 은밀한 가운데 있는 하나님의 지혜를 말하는 것으로서 곧 감추어졌던 것인데…”(고전 2:6-7)

쇠퇴하는 세계 경제 상황이나 이 세상의 어둠에 대해 흐느끼며 불평하지 말고, 오히려 하나님의 지혜를 말하십시오. 예수님께서 당신에 대해 말씀하신 것을 확언하십시오. “너희는 세상의 빛이라…”(마 5:14) 아이디어와 해결책과 기쁨과 성취와 다스림이 당신을 통해 흐르고 있다고, 당신이 그런 일을 일으키고 있으며 사는 법을 세상에 가르치고 있다고 선언하십시오.

누군가가 “요즘은 사업이 불황이야.”라고 말하면, 당신은 “아니야, 그 어느 때보다 엄청난 성장을 하고 있어!”라고 말하십시오. 욥기 22:29은 “사람들이 내던져지면 너는 일으킴이 있으리라고 말할지니라…”(한글킹제임스)라고 말씀합니다. 이것이 승리자가 말하는 방식입니다. 승리자는 말씀으로 환경과 상황들에 반응합니다. 승리자는 하나님께서 하신 말씀을 말합니다. 히브리서 13:5-6은 “…그가 친히 말씀하시기를…그러므로 우리가 담대히 말하되…”라고 말씀합니다.

예를 들어 당신이 어떤 병의 증상을 느끼고 있다면, 그 증상을 말하지 말고 치유와 건강을 선포하십시오. 만약 당신이 약함을 느끼고 있었다면, 당신의 속사람은 성령님으로 말미암아 강해지고 활기가 넘친다고 선포하십시오. 당신 안에 있는 하나님의 생명이 더 우월하므로 당신 몸에서 모든 아픔과 질병과 고통을 없애고 쫓아낸다고 확언하십시오.

그리스도 안에 있는 당신의 의와 승리의 삶을 계속 확언하십시오! 당신의 입에 있는 믿음의 말씀으로 환경을 다스리고 통치하십시오.

 

고백

나는 모든 일에서 크게 성공하고 승리하고 번영한다고 선언합니다. 내 삶은 하나님의 영광을 위한 삶이며, 하나님의 의가 내 안에서 그리고 나를 통해 나타납니다. 나는 시냇가에 심겨진 나무와 같이 열매 맺고 생산적이며 풍성합니다. 귀하신 아버지, 내 삶을 아름답게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참고 성경

히 13:5, 막 11:22-23

 

1년 성경읽기

요 5:1-30

왕상 4-6

 

2년 성경읽기

막 9:14-29

민 13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