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아들에 대해 신경을 써주십시오

고아들에 대해 신경을 써주십시오

Be Concerned About Orphans

 

“나는 너희를 고아처럼 버려두지 않고, 너희에게 돌아오리라.I won’t leave you like orphans. I will come back to you.”

(요 14:16, CEV)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우리에게는 내주하시는 위로자가 계십니다. 그분께서는 우리를 고아처럼 버려두지 않으셨습니다. 다른 말로 하면 그분께서는 우리를 아버지나 안내자 없이 버려두지 않으셨다는 말입니다. 그분께서는 우리를 도움을 받을 수 없는 상태로 버려두지 않으셨습니다. “내가 아버지께 구하겠으니 그가 또 다른 보혜사를 너희에게 주사 영원토록 너희와 함께 있게 하리니”

“또 다른 보혜사”라는 어구는 헬라어 원문인 “알로스 파라클레토스allos parakletos”를 번역한 것인데, 그 의미는 ‘같은 종류의 다른 것’입니다. 그러므로 보혜사의 문자적인 의미는 함께 가도록 부름 받아서 당신과 나란히 가시는 분이라는 뜻입니다. 그분께서는 우리가 위로를 받지 못한 상태로 있기를 원치 않으십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분께서는 부모를 잃은 어린 사람들에 대해 각별히 신경을 쓰십니다.

어린아이가 아버지나 어머니 또는 부모 모두를 잃을 때, 그 아이는 안내자와 돕는 자 없이 광야를 헤매는 사람과 같습니다. 그 아이는 중요한 질문을 하면 인생과 미래에 대한 대답을 제시해줄 만한 사람이 없이 삶의 바다에서 길을 잃은 사람과 같습니다. 그는 위로를 받지 못한 상태로 버려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린아이들, 특별히 부모를 잃은 아이들을 위해 기도하고, 항상 그 아이들을 기꺼이 도와주는 것이 너무도 중요합니다.

기억하십시오. 모든 아이가 당신의 아이입니다. 당신은 그 아이들의 어려움을 공감하기 위해서 고아가 될 필요는 없습니다. 도움의 손길을 내밀 정도로 그들에게 관심을 가지십시오. 지금은 새해의 시작입니다. 고아와 빈곤에 처한 아이들의 삶을 개선시키기 위해 할 일에 대한 분명한 계획과 목표를 세우십시오.

저는 주님께서 당신에게 능력을 주셔서 올해는 다른 아이들을 이전보다 더 많이 도울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당신은 그렇게 할 것입니다. 당신이 도와줄 수 있는 어린아이가 단 한 명일지라도 도와주십시오. 그 일은 그럴 가치가 있습니다. 당신이 주님 앞에 서게 될 날, 주님께서는 크고 놀라운 일로 인해 당신에게 갚아주실 것입니다. 주님의 말씀을 기억하십시오. “또 누구든지 제자의 이름으로 이 작은 자 중 하나에게 냉수 한 그릇이라도 주는 자는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그 사람이 결단코 상을 잃지 아니하리라”(마 10:42)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어린아이들, 특별히 고아들을 위해 중보하고 도울 수 있는 기회를 제게 주시니 감사드립니다. 저는 아버지의 위로와 은혜와 지혜가 그 아이들의 심령을 감싸고 아버지께서 그 아이들을 향해 정하신 형통하고 승리하며 영광스럽고 탁월한 미래의 꿈을 그들이 온전히 살아내기를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시 127:3-5, 잠 22:6, 시 82:3-4, 잠 23:10-11

“고아들에 대해 신경을 써주십시오”에 대한 한개의 댓글

답글 남기기